ADVERTISEMENT

한국사이버대, 미래지향의 부동산학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사이버대학교(총장 이우용 www.kcu.ac)의 부동산학과는 세계경제의 개방화, 국제화 추세에 따라 글로벌 부동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동산 개발과 금융, 부동산 경영과 자산관리 산업 그리고 국내외 부동산중개전문가를 이끌어 갈 글로벌 리더의 양성을 위해 국내 최고의 강사진이 강의과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교수와 학생, 동문과 재학생이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학업과 비즈니스는 물론 부동산학분야의 발전을 선도하고자 하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글로벌 전문가 육성을 위해 부동산학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NAR(전 미국 공인중개사 협회)과 협정을 맺어 CRS(주거용부동산 중개전문가과정)교육을 주관하고 있다. 또한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부동산 전문 연구소인 중국 상해의 E-House뿐만 아니라 부동산개발전문업체인 보명그룹과 산학협정을 맺고 있다.

국내적으로는 한국부동산중개학회 등 각종 부동산 학문을 선도하는 학회와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매년 국제 부동산세미나를 개최하여 세계 부동산시장에 대한 전망과 향후 부동산시장을 진단하는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사이버대학교는 유일하게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으로부터 부동산중개업에 관한 기초교육과 창업교육 및 경영개선교육의 교육 수행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다. 특히 한국공인중개사 협회와 산학협정이 체결되어 있어 협회 회원에게 재학기간 중 40%의 장학금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보리얼코와의 산학협정으로 자산관리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사이버대학교는 연세대 등 전국 61개 명문대학과 학점을 교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사이버대학이며,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원격대학종합평가」결과 경영ㆍ행정ㆍ물적자원(시설/설비/시스템)부문에서 전국 17개 사이버대학 중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08년에는 고등교육법상 4년제 종합대학교로 전환하여, 입학생 전원(100%) 장학금을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함과 더불어 국내 대학 최고 수준의 장학금 혜택(전체 재학생대비 70.1%, 등록금대비 26.4%)을 수여하고 있음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이 대학은 부동산학과를 포함하여, 8월 20일까지 일반전형을 통해 201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및 시간제 등록생을 모집한다.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주부 합격자에게는 1년간 수업료 20% 학비감면혜택이 주어지며, 학점당 수업료는 8만원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http://go.kcu.a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담문의: 02-3149-9611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