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의료계단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5면

대한치매학회는 3일 창립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한편 초대 회장에 한설희(충북대의대 신경과)교수를 선임했다.

학회는 학술활동을 통해 축적된 정보와 자료, 인적자원을 활용해 체계적인 치매 연구와 교육을 수행하는 한편 치매로 고통받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창구역할을 한다.

또 향후 역점사업으로 전국 규모의 치매 조기진단 캠페인과 치매 유병률 조사도 할 방침이다.

껌 형태의 니코틴 대체 금연보조제 '니코레트 껌'이 출시됐다. 파마시아 코리아는 금연의지가 있는 흡연자들이 금단현상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껌 형태의 제품을 2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껌은 천천히 씹으면 소량의 니코틴이 천천히 공급돼 흡연에 대한 욕구가 억제되는 제품이다. 파마시아 코리아는 또 지난 3월 출시된 30㎎패치 제품에 이어 10㎎·5㎎ 제품도 함께 내놨다. 껌은 팩당 30개로 2만2천원, 5㎎ 패치는 팩당 7개들이로 1만8천원, 10㎎은 1만9천원, 15㎎은 2만원이다.

한국수맥학회는 11일 오후 2시부터 어린이 대공원 열린무대 및 공원 일대에서 '자연과 지구환경&수맥 바로 알기'행사를 개최한다. 신청자와 일반인들을 상대로 한 가족수맥찾기, 수맥 피해사례 전문상담 및 정보제공, 물과 지구환경을 소재로 한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02-424-959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