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학 캠퍼스가 손 안으로 들어왔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내 최초 출석•진도율 체크가 가능한 ‘손 안의 캠퍼스’ 시작!
21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연회 및 특강을 트위터 통해 공개 생중계


스마트폰 혁명, 이제 교육계에서도 더이상 막연한 미래 이야기가 아니다. 경희사이버대(총장 조인원, www.khcu.ac.kr)가 ‘손안의 캠퍼스’를 본격 가동한다. 지난 3월 KT와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한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21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완료하여 아이폰 유저들에게 공급을 시작한다.

직장인들이 대다수인 사이버대 학생들의 상황을 고려할 때 스마트폰 강의 연동 서비스 제공은 보다 자유롭고 유연한 학습 환경 마련의 장이 될 수 있기에 개발 초기부터 학생들의 꾸준한 관심을 끌어왔다.
학교 측은 “현재 아이폰 유저들에게만 어플리케이션 접근이 가능하지만 7월 중순부터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으로도 확대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 조만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폰 4, 넥서스 원 등 신규 모델을 포함하는 스마트폰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1일부터 경희사이버대 재학생들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폴 케네디 방한 특강’ 등본교 공개 강좌 및 여름 계절학기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계절학기 13과목부터 시작하는 스마트폰 강의는 9월 개강부터는 370여 개의 개설 과목 중 300개 이상의 강의들을 모바일을 통해 수강할 수 있게 된다. 7월 말 오픈하는 경희사이버대 모바일 홈페이지는 일반인들에게도 경희사이버대 공개 자료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마련된다.
21일 어플리케이션 오픈을 기념하여 경희사이버대 온라인지원처장 민경배 교수는 스마트폰으로 캠퍼스 생활을 누릴 학생들을 위해 <스마트폰 시대의 교육 혁명> 이란 주제로 21일 16시 특강과 함께 어플리케이션 시연회를 기획하였다. 이번 특강은 트위터(http://twitonair.com/KHCUPDwebcam)를 통해 생중계되며, 향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탑재된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02-3299-8822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www.khcu.ac.kr)는 6월 14일부터 7월 16일까지 2010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정보•문화예술, 사회과학, 국제지역, 경영, 호텔•관광•외식학부 등 5개 학부 19개 학과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지원 방법은 경희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www.khcu.ac.kr)를 참고하거나 전화상담(02-959-0000)이 가능하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