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뉴스 브리핑] LG전자 멕시코 공장 준공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 LG전자 멕시코 공장 준공

LG전자는 7일 구자홍 부회장(오른쪽에서 둘째).김쌍수 사장.주진엽 주 멕시코 대사.페르난도 카를로스 멕시코 누에보레온 주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멕시코 종합 가전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멕시코 북동부 지역의 몬테레이시에 10만여평 규모로 세워진 이 공장은 1억달러의 공사비가 투입됐다. 이 공장은 20개 모델의 냉장고를 연간 40만대씩 생산할 계획이다.

*** 인터파크,외국서적 무료배송

인터넷 전자상거래 업체 인터파크(http://www.interpark.com)는 자사 북파크를 통해 외국 서적을 주문할 경우 배송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인터파크는 "이제까지 원서는 해외 인터넷 서점을 통해 주문해야 했기 때문에 비싼 해외 배송료(보통 한권에 1만5천원)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으나 앞으로는 5% 할인된 가격에 국내 배송료 1천원만 내면 된다"고 설명했다.

*** 일본노조 내년 임금인상 포기

일본의 철강.전기 등 주요 산별노조들이 내년 봄 노사협상에서 고용안정을 내세우는 대신 임금인상 요구를 포기하기로 했다고 7일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이 보도했다. 미국 테러 여파로 세계 경제가 위축되고 있고 대기업의 감원으로 실업률이 사상 최악으로 치솟자 노조들이 현실적인 노선을 취하기로 한 것이다.

*** 국가 품질경영대회 시상식

7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열린 제 27회 국가 품질경영대회에서 세계 수준의 자동차 좌석용 전용 모터를 개발한 계양전기 단재완 회장이 금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품질 혁신에 공이 큰 유공자 63명과 14개 기업이 수상했다.

◇ 금탑산업훈장▶㈜경동 손경호 회장▶㈜영풍 김사철 사장

◇ 한국 품질대상▶기아자동차▶한국OSG

◇ 품질경영상▶삼성에버랜드▶한전기공▶한영전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