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특판예금 불티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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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9면

시중은행들의 특판예금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7일 금융계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출시된 국민은행의 특판 정기예금은 판매 개시 이틀 만에 7930억원어치가 팔렸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판매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 2조원의 판매한도가 다음주 초에는 모두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하나은행은 1조원어치의 특판예금 중 9300억원어치를 팔아 한도가 별로 남지 않았다.

이처럼 특판예금이 인기를 끄는 것은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일반예금보다 0.5% 안팎의 이자만 더 줘도 자금이 크게 몰려들기 때문이다.

은행으로선 고금리를 주는 저축은행은 물론 경쟁 은행으로의 고객 이탈 방지를 위해 특판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특판 상품을 팔고 있는 은행들이 대부분 4% 초반의 금리를 주고 있지만 최저 가입한도와 금리에는 차이가 있다.

국민은행은 금융권 최대의 점포망을 갖춘 장점을 앞세워 다른 은행보다 0.1% 낮은 특판상품을 팔고 있지만 거래 편의성 때문에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

반면 씨티은행은 고객 기반 확충에 치중하면서 은행권 최고의 금리인 4.25%를 제시했다. 고객 유치전은 지방으로도 확산돼 부산은행과 대구은행도 특판 행사를 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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