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에게 맞는 웨딩드레스 고르는 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나에게 맞는 웨딩드레스 고르는 법>

가장 중요한 순간 주인공인 신부를 빛내줄 웨딩드레스. 예비신부라면 드레스를 고를 때 디자인은 기본, 상품의 질과 가격까지 고려하며 신중해질 수 밖에 없다. 또한 아무리 비싸고 예쁜 드레스라도 주인공인 신부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다. 비싼 가격과 알려진 브랜드를 찾기보다는 신부의 신체 컴플렉스를 완벽하게 커버해주고 장점을 돋보이게 해주는 드레스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국내 최대웨딩네트워크인 듀오웨드(www.duowed.com)와 함께 체형에 따라 잘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스타일을 알아보자.

얼굴이 큰 경우
어깨와 스커트의 볼륨을 살리면 얼굴이 작아 보인다!

얼굴이 크면 어깨가 좁아 보일 수 있고 상체가 길거나 하체가 짧아 보일 수 있다. 특히 차이나카라처럼 목부분이 위로 올라와 얼굴을 강조하는 네크라인은 가장 피해야 할 아이템. V형 네크라인은 시선을 분산시켜 시원한 느낌을 주고 시선을 가운데로 집중시켜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한다. 이 때 어깨와 스커트의 볼륨은 최대한 살리고 허리가 쏙 들어간 스타일의 웨딩드레스를 선택하면 단점 커버에 효과적이며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목이 짧은 신부
목과 어깨가 드러나는 드레스를 선택하자!

목이 짧다면 네크라인이 목과 최대한 떨어진 디자인을 선택해 답답함을 최소화시키는 가장 좋은 선택이다. 공주 같은 퍼프 소매나 같이 어깨가 올라간 파워숄더 스타일도 목이 짧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최대한 목과 어깨가 많이 드러날 수 있게 헤어는 깔끔하게 위로 올려 목선을 드러내고 드레스는 깊게 파인 V 네크라인이나 어깨가 드러나는 탑스타일을 선택하자. 이 때 화려한 장식을 이용하면 시선을 다른 곳으로 모을 수 있어 효과적이다. 단, 목에는 액세서리를 자제 하고 귀걸이도 귀에 달라붙는 스타일로 선택해 얼굴선을 최대한 길어 보이게 연출한다.

어깨가 넓은 체형
심플하고 네크라인이 깊이 파인 드레스를 선택하자!

어깨가 넒은 체형은 어설프게 가리려고 하는 것 보다는 시원하게 노출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때 어깨와 팔뚝에 장식을 최대한 피하고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드레스를 선택하자. 특히 팔뚝부분에서 어깨쪽으로 사선처리가 된 래글런 스타일과 한쪽 어깨에서 사선으로 내려오는 디자인은 어깨를 좁아 보이게 해주기 때문에 결점 커버에 효과적이다.

또한 어깨가 넓은 신부는 자칫 체격이 커 보일 수 있으므로 풍성한 실루엣보다는 전체적으로 심플한 H라인을 선택해 단아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너무 단조로운 느낌은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으므로 화관이나 얼굴에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팔이 통통한 신부
팔뚝을 살짝 가릴 수 있는 아이템들을 적극 활용하자!

통통한 팔뚝이 고민이라면 볼륨을 살린 퍼프 소매나 캡 소매, 짧은 소매는 팔뚝을 강조해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타이트한 긴 소매의 드레스나 팔뚝을 살짝 가릴 수 있는 반소재의 소매기장은 팔뚝을 효과적으로 커버해주는 스타일이다. 긴 소매가 싫다면 세로라인을 활용해 비즈나 진주 등으로 팔에 세로장식을 하면 시선을 분리시킬 수 있다. 또한 조명에 따라 살짝 컬러가 달라지는 크리스탈 장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목선과 상체에 화려한 장식을 하면 하객들의 시선이 상체로 모이기 때문에 팔뚝을 커버할 수 있으며 베일은 신부의 느낌을 물씬 풍기면서 굵은 팔도 커버해주는 기특한 아이템이니 활용하면 좋다.

가슴이 작거나 큰 경우
가슴이 작다면 화려하게! 가슴이 크다면 심플하게!

가슴이 빈약하다면 가슴에 시선이 집중되지 않도록 상체 전체적으로 장식이 화려한 드레스를 골라 시선을 분산 시켜야 한다. 웨딩 브래지어를 착용해 볼륨감을 살려주고 가슴 부분에 리본이나 코사지, 비즈 등으로 장식을 하면 가슴이 커 보일 수 있다.
가슴이 큰 경우에는 자칫 비대해보일수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드러내는 디자인 보다는 바디라인이 심플하게 떨어지는 스타일을 선택한다. 또한 허리 부분에 리본이나 큰 장식이 있는 포인트 드레스로 가슴 아래의 허리나 힙쪽으로 시선이 머물게 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결점 커버에 도움이 된다.

허리 선이 굵은 신부
허리 아래쪽에 풍성한 볼륨을 준 드레스를 선택하자!

허리가 두껍다면 몸에 착 달라붙는 머메이드 라인보다는 풍성한 벨라인을 선택한다. 풍성한 허리밑 치마볼륨을 이용하면 허리를 최대한 잘록하게 보일 수 있다. 또한 직접적으로 허리 둘레에 화려한 장식이 있는 디자인은 피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장식이 시선을 허리로 모으고 장식 자체가 허리를 더욱 두껍게 보이게 하기 때문. 바디에 V모양으로 절개선을 잡아 시선을 분리하고 배는 부케로 살짝 가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뒷모습은 볼륨 있는 장식을 단 트레인으로 커버할 수 있다.

오는 1월 30일~31일, 양일간 쉐라톤 워커힐호텔 비스타홀, 그랜드홀과 아이다홀에서 진행하는 ‘제10회 듀오웨딩페어’에서는 2010년 봄, 여름시즌의 웨딩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웨딩드레스 전시회를 개최한다.

‘2010년 S/S 웨딩드레스 트렌드를 말하다’ 라는 제목의 이번 전시회는 김선하웨딩,드레스 블랑, 이명순 웨딩, 엘리자베스, 클라라 등 신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웨딩드레스 업체 10곳이 참여해 2010년 유행 스타일 웨딩드레스를 전시한다.

예비부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여러 웨딩드레스 업체들을 특별한 할인혜택을 받으며 만나볼 수 있는 듀오웨딩페어 무료참가신청 및 관련 문의는 듀오웨드 홈페이지(www.duowed.com)나 전화 1577-2229로 하면 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