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Briefing] 광동제약, 기부활동으로 장관상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43호 28면

광동제약이 ‘2009 기부식품 제공사업 전국대회’에서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대회는 기부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가 개최한 것이다. 전국푸드뱅크는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생활필수품을 기부받아 결식아동과 소년·소녀 가정 및 장애인·한부모 가정 등에 무상 지원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20여 년 전부터 심장병 어린이 돕기 사업을 해왔으며, 2005년부터 자원봉사 단체와 연계해 저소득층 연탄 지원 및 무료 집수리 등의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 금 가격에 연동하는 ELD 판매
신한은행은 국제 금 가격에 연동하는 만기 1년짜리 ‘세이프 지수연동예금 골드연동형’을 9일까지 판매한다. 향후 국제 금 가격이 어떻게 움직일지 예상해 상승형, 안정상승형, 안정하락형, 하락형 등 네 가지 상품 중에서 골라 가입할 수 있다. 상승형은 금값 상승률이 30%를 넘지 않을 경우 상승분의 46%를 수익으로 지급해 최고 13.8%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네 가지 유형 모두 원금이 보장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300만 원이다. 인터넷뱅킹으로 가입하면 최소 가입금액은 50만 원으로 낮아진다.
 
■ 유가·주가 따라 움직이는 ELD
우리은행은 국제 유가와 국내 증시에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만기 1년짜리 지수연동예금(ELD)인 ‘하이-믹스(Hi-Mix) 복합예금 31호’를 22일까지 판매한다. 미국 서부텍사스유(WTI) 가격에 연동되는 ‘안정형’은 만기 가격이 설정 당시보다 같거나 높으면 연 5.6%, 낮으면 0.5% 수익을 제공한다. 코스피200 지수에 연동되는 ‘고수익형’은 만기까지 지수가 30% 초과 상승한 적이 없으면 만기에 지수 상승률의 52%에 0.5%를 더한 수익을 지급한다. 최고 연 16.1%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