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인터넷 자동차 판매 사이트 리베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 인터넷 자동차 판매 사이트인 리베로(http://www.libero.co.kr)는 오는 9월 열리는 시드니올림픽 마라톤 대회에서 한국 선수가 우승할 경우, 8월말까지 리베로를 통해 차를 사거나 보험에 가입하는 회원 중 1백명을 추첨해 10박11일 유럽 여행권을 주기로 했다.

또 한국팀이 축구나 야구에서 각각 4강 진입 또는 우승을 할 경우 모두 1백대의 베르나 등 각종 경품을 회원에게 선물키로 했다.

◇ 스포츠카 포르셰 수입판매법인인 한성자동차는 이달말까지 포르셰를 구입하는 고객들을 다음달 15~16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포르셰 로드쇼' 에 초청하기로 했다. 이 행사에 참가하면 포르셰를 시운전해볼 수 있고 스포츠카 운전 교육도 받게 된다.

가격은 박스터2. 7 모델이 9천9백만원, 카레라 쿠페 모델이 1억4천5백20만원.

◇ 제너럴모터스(GM)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원국 내 중소자동차부품업체 제품구매를 늘리기로 했다고 GM코리아가 밝혔다. GM코리아는 최근 4년간 한국 자동차 부품업체로부터 약 10억달러(약 1조1천2백억원) 규모의 제품을 구입했으며 앞으로도 기술교환.품질관리 등의 협력관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현대자동차는 '6시그마 경영혁신 운동 선포식' 을 갖고 앞으로 구입후 적어도 5년간 고장나지 않는 '무결점 자동차'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결의했다.

이를 위해 2005년까지 모두 7천여명의 품질 전문가를 양성하고 주요 공정에서 6시그마 수준(3.4)의 고품질을 달성해 하자발생에 따른 클레임 비용을 50% 이상 절감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