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나는 문화학교 ‘오감만족 역사캠프’

중앙일보

입력


해외캠프는 영어만 배우기 위한 것이 아니다. 서유럽과 지중해에 다양한 세계문화유산을 접하다보면, 한국으로 돌아올 때 한층 성숙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신명나는 문화학교는 국내외를 넘나드는 다양한 역사캠프를 준비했다.

국내 역사문화탐방

■ 우리국토 역사 대장정 (청룡반-동부지역)= 경기·강원·경북·충북 일대를 한꺼번에 답사하는 국내 역사탐방 캠프. 교과과목에서 비중 있게 다루고 있는 유적지 중심으로 탐방하기 때문에 교과과목 향상에 유용하다.

■ 우리국토 역사 대장정 (주작반-남부지역)= 경기·전라·경남·충남 일대 주요 답사지를 방문한다. 전남 ‘땅끝마을’에서 ‘한려수도’ 등 남부지역 중요 유적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테마 한국사논술캠프= 책으로만 읽었던 딱딱한 역사를 각 테마를 중심으로 다룬다. 체험과 더불어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다. 한국사의 확실한 이해와 수업시간마다 이뤄지는 논술·구술수업을 통해 듣기·말하기·쓰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백제문화유산탐방= 백제의 수도였던 한성(서울)·웅진(공주)·사비(부여)를 한꺼번에 둘러보며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 교과과목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백제유적지를 2박3일 동안 전문 선생님과 함께 동행한다.

해외 역사문화탐방

■ 서유럽&지중해 7개국 문화유산탐방= 서유럽 주요국가와 신화의 나라 그리스를 지나 인류 문명의 요람 터키 이스탄불까지 떠나는 세계사 현장체험. 모든 일정을 대중교통(기차·버스·지하철·트램 등)을 이용해 현지인들과 함께 부딪히며 체험하는 살아 있는 역사탐방이다. 다년간 해외답사경험이 풍부한 역사교사가 동행해 가이드의 일반적인 설명이 아니라 역사적인 의미와 사회적인 배경을 이해할 수 있다. 

■ 동유럽 4개국 문화유산탐방= 체코·오스트리아·헝가리·독일을 중심으로 답사하며 배우는 동유럽의 화려한 역사체험.

■ 이집트 문화유산탐방= 나일강 물줄기를 따라 떠나는 4대문명발상지 체험. 이집트 문화유산탐방은 세계 역사의 시작이었던 이집트 신화와 역사, 그리고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문의= 02-568-2175 ▶홈페이지=www.edulove1004.com

< 이지은 기자 ichthys@joongang.co.kr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