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에게 듣는 우리대학 특성학과] 공주문화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백제의 고도인 공주 시내 중심가에 있는 우리 국립공주문화대학은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충청권 '향토산업 거점대학' 으로 지정받아 5년간 12억원의 재정지원으로 백제문화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지난해 11월27일 최신식 정보관(도서관)과 기숙사를 준공하는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대학은 첨단산업과 선진문화를 개발하는 특성화 대학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최근 국내 최초로 개설된 만화예술과를 비롯, 산업영상과.애완동물과.응급구조과.의료보험관리과.운동과학과.귀금속디자인가공과 등은 학생들로부터 갈수록 인기를 끄는 이색학과입니다.

이와 함께 간호과.유아교육과.컴퓨터정보과.광전자통신과.산업공예디자인과.관광과.관광영어통역과 등은 취업률 1백%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새천년 21세기 지식산업사회에서 신종 문화산업을 개발하는 국립대학으로 우수한 교수진과 풍부한 실험실습 기자재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전공교수 확보율 1백%와 전교생 35%에 대한 장학금 혜택, 저렴한 등록금(70만원대)등은 우리 대학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우리 대학은 최근 공주대학교와 통합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편입학을 원하는 전문대학생들에게는 아주 좋은 조건을 갖춘 대학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