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구촌소식] 나이지리아 축구협회장 해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9면

*** 나이지리아 축구협회장 해임

나이지리아 축구협회는 18일(한국시간) 이사회를 열고 그동안 대의원.이사 등과 사사건건 대립해온 앤서니 코조 윌리엄스 축구협회장의 해임안을 17대0 압도적 지지로 통과시켰다. 협회는 도미니크 오네야 부회장을 회장직무대행으로 선출했다. 나이지리아는 5일 뒤 개막하는 아프리카네이션스컵 축구대회를 가나와 공동 개최한다.

*** 美여자축구 前주장 감독 내정

전 미국여자축구대표팀 주장 에이프릴 헤인리치스(35)가 국가대표 감독으로 내정됐다. 1998 여자축구 월드컵에서 미국을 정상에 올려놓아 여자선수로는 처음으로 미국축구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헤인리치스는 지난해 11월 사퇴한 토니 디치코 감독의 후임으로 사령탑에 올라 오는 9월 시드니올림픽 본선에 대비하게 됐다.

*** 브라질서 유럽골프투어 열려

브라질에서 올해 2개의 유럽프로골프 투어 공식대회가 열린다. 유럽프로골프 투어측은 18일(한국시간) 3월 중순 열리는 리우데자네이루500을 투어 공식대회로 승인했다. 투어측은 지난해말 상파울루500을 공식대회로 승인했었다.

*** 마라도나 치료위해 미국행

아르헨티나 디에고 마라도나(39)가 마약치료를 위해 미국행을 선택했다. 마라도나 의료진은 코카인 과다복용으로 심장병을 앓고 있는 마라도나의 플로리다행을 추진키로 하고 미국 당국과 접촉중이다. 현재 마라도나가 입원중인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병원 부근에는 수많은 팬들이 몰려들어 쾌유를 빌고 있다.[외신종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