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창업 소식] 피쉬&그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기존 점포 운영하면서 투자 없이 돈 버실 분

기존 점포를 그대로 운영하면서 투자비 없이 추가 수입원을 찾고 싶다. 한 장소에서 오랫동안 점포를 운영해와 지역 내 영업 기반이 탄탄하다.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구입 문의를 한번이라도 받아 본적이 있다…. 이런 사업주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져 볼 만한 사업 아이템 중 하나가 청호나이스 이과수 취급점이다.

이과수 취급점은 기존 점포를 그대로 운영하면서 ‘이과수’라는 브랜드로 유명한 청호나이스 제품(정수기·비데·공기청정기·연수기·제습기 등)의 렌털 및 판매 사업을 병행하는 매장. 단골 고객을 기반으로 영업하는 업종이나 인테리어 사업, 가전 유통사업을 하는 기존 점주에게 적합하다. 별도의 투자 비용 없이 신규 매출이 가능한 게 장점. 판매되는 건마다 청호나이스 전문 엔지니어가 제품을 사용 고객에게 설치해 준다.

간편한 개설 절차와 청호나이스 본사 차원의 지원도 눈에 띈다. 점주의 개설 결심 후 3일 이내에 사업이 가능할 만큼 취급점 등록 절차가 빠르다.

또 취급점 관리를 위해 신설된 청호나이스 IF(이과수 프랜차이즈)팀 전담 세일즈 매니저가 개설 절차 설명은 물론, 개설 이후에도 방문 관리를 통해 이과수 취급점 사업이 좋은 아이템으로 자리잡도록 지원한다. 청호나이스 김형근 IF팀장은 “2010년까지 이과수 취급점 300개 개설이 목표”라고 말했다. 문의 080-521-7230.

●피쉬&그릴(www.fishngrill.net)이 추운 겨울 고객들의 입맛을 돋우고 연말 송년회나 크리스마스 모임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매콤한 찌개와 달콤한 계란찜을 동시에 맛보는 ‘짜박이’ 등 메뉴 7종을 새로 내놨다. 짜박이는 국물의 끓는 소리가 자박자박해 질 때까지 졸여 먹는 맛이 일품인 경남 대표 음식이다. 매운소갈비짜박이와 뭉탱이김치짜박이 2종을 있다.

●1000원 우동전문점 푸딩(www.upro fooding.com)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본사에서 식자재를 80% 이상 가공된 상태로 공급하는 원팩시스템을 도입, 주방 인력을 대폭 줄여 인건비 부담을 최소화했다. 고정비용을 절감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 냉동이 아닌 냉장 면을 사용하는 생우동을 1000원에, 얼리지 않은 생돈가스를 3900원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02-501-0705.

●한국창업전략연구소(www.changup ok.com)가 남성 헤어컷 전문점 블루클럽(www.blueclub.co.kr)의 후원으로 12일 오후 2시 마포역 인근 연구소 석세스홀에서 직장인과 퇴직자를 위한 창업전략 강좌를 연다. 조기 퇴직의 어려움을 창업으로 해결하려는 직장인에게 인생 이모작 가이드를 제공한다. 업종 선정 및 자금 설계, 사례 분석을 다룬다. 02-716-5600.

●제너시스BBQ가 12~17일 미국 현지 방문 창업투어를 개최한다. 뉴욕·뉴저지·LA·샌디에이고·새크라멘토에 위치한 BBQ 매장을 찾아가 현지화된 메뉴 및 미국 BBQ의 시스템을 체험한다. 즉시 입점 및 인수가 가능한 매장 정보도 제공한다. 창업비용은 66㎡(20평) 기준 22만 달러 정도. E-2비자 발급 요건을 충족해 자녀 유학을 준비하는 부모에게 적합하다. 02-3403-9231

●퓨전전통주점 짚동가리쌩주(www.zip sseng.net)가 11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대표 메뉴인 쌩주는 국산 찹쌀과 진피·오미자·백복령 등 한약재를 사용하고 살균 처리를 거치지 않아 효소가 살아있는 웰빙 전통주다. 여기에 석류·산머루·키위 등 생과일을 넣어 만든 쌩주 칵테일을 비롯해 50여 가지가 넘는 안주를 갖췄다. 02-326-3187.

●‘한예슬 커피’로 불리는 커피&와플전문점 카페베네(www.caffebene.co.kr)가 100호점을 돌파했다. 원산지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싱글오리진 커피, 와플과 젤라토 등 우리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갖췄다. 푹신한 소파를 놓고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공간 분할 등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내세워 론칭 1년6개월 만에 100호점을 개설했다. 1688-7200.

●창의력개발 교육센터 영재들의미술상자(www.myartbox.co.kr)가 13일 오후 2시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세미나실에서 개원설명회를 한다. 유아의 연령별 발달 단계를 주장한 ‘로웬필드의 이론’을 적용했다. 수입 교구재와 다양한 창작 표현 활동을 통해 자발성·융통성·감수성·상상력·독창성 등 8가지 능력을 길러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 02-716-5600.

●분식푸드카페 한우동(www.hanu dong.co.kr)이 12일 오후 3시 마포 사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브랜드 소개와 점포비를 제외한 3400만원 투자로 상당한 수익을 올린 사례를 소개한다. 외식 사업 노하우를 알려주고 가맹점을 찾아가 조리 과정을 살펴보고 시식도 한다. 이 업체는 서울과 지방에서 가맹점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1588-0672.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시소상공인지원센터가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저소득층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현장체험교육을 실시한다. 서울시 거주 차상위계층, 실직자, 장애인, 여성가장 등이 대상이다. 이론교육 후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업체에서 체험교육을 한다. 17일까지 홈페이지(www.seoulsbdc.or.kr)에서 신청. 선착순 100명 모집. 02-2007-6928, 1588-530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