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이제스트] 삼성전자 쌍방향 디지털 TN단말기 개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 삼성전자는 시청자와 방송국간의 쌍방향 정보교환이 가능한 쌍방향 디지털 TV단말기를 개발, 6일 시연회를 가졌다. 이 제품은 방송 중인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서비스와 주식, 상품정보 및 매매 등을 아이콘 클릭을 통해 처리할 수 있다는 것.

◇ 범아종합경비는 6일 한국전기통신공사와 공동주택의 사이버시스템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협정 조인식을 가졌다. 양사는 아파트를 대상으로 초고속통신망 서비스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 LG-IBM이 모니터 포함, 1백12만8천원짜리 초저가 PC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셀러론 4백㎒급으로 주메모리가 64메가바이트(MB), 하드디스크드라이브가 4.3기가바이트(GB)등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구입 고객은 인터넷 서비스인 채널i의 1년 무료이용권도 받는다. 02-3284-1579.

◇ 효성은 초극세사(超極細絲)를 이용한 머리타월 세트를 시판한다. 머리카락 1백분의1 굵기의 실로 만든 원단으로 제작한 이 제품은 흡수력이 뛰어나며 물기가 빨리 마르는 장점을 갖고 있는 게 특징. 가격은 2만5천~3만원.

◇ 삼성항공은 10월 중 미국 서머텍사와 합작, 특수 코팅.용접공정 전문업체인 서머텍코리아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신설법인은 자본금 6백만달러로 삼성항공이 지분 49%와 인력.설비 등을 현물출자하고, 서머텍사가 지분 51%와 신규기술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