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통가락부터 할로윈 축제까지…

중앙일보

입력


롯데월드는 서울에서 한가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흥겨운 행사를 마련, 귀성 못한 아쉬움을 달래준다. 할로윈 축제는 롯데월드가 제안하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도심에서 즐기는 한가위
풍물한가락

풍물한가락에서는 신명 나는 우리 전통가락을 만끽할 수 있다. 25인조 여성농악대가 이채·삼채·칠채 등 다양한 장단으로 흥을 돋운다. 12발 상모, 자반 돌리기 등 묘기가 볼거리를 더한다. 농악대는 어드벤처 동산에서 길놀이를 한 후 가든스테이지로 이동해 버나돌리기·외 북 춤·소고 공연을 펄친다. 12발 상모돌리기는 공연의 하이라이트. 모듬북과 사물놀이의 합주가 축제 분위기를 더욱 달군다.

풍물한가락
타악 그룹 ‘두드락’팀의 전통타악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두드락’은 두드리기와 락(Rock)의 합성어. 이름에 걸맞게 한국적 리듬의 비트를 락처럼 강렬하게 두드린다. 북과 드럼의 타악 리듬에 화려한 몸동작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다. 한가위 특집 고객참여 게임도 진행한다.

민속놀이 한마당
보고 듣는 것만으로 부족하다면 조상들의 놀이문화를 배워보자. 민속놀이 한마당은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되살리고 어린이들은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행사다. 떡메치기, 떡시식, 알밤까기 등 전통 먹거리 체험과 딱지치기·제기차기·투호 같은 민속놀이가 준비돼있다. 입장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가위 속 유령잔치
할로윈파티

롯데월드는 한가위 기간 중 할로윈 이벤트를 전개한다. ‘할로윈 파티’는 귀여운 호박귀신·꼬마유령·섹시마녀 등 50여 종 코스프레가 등장한다. 유령 등으로 분장한 캐릭터가 코스프레 쇼를 펼치는 ‘할로윈 퍼레이드’는 축제의 메인행사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고객은 할로윈 소품으로 치장하고 퍼레이드 차량에 탑승할 수 있다. 뮤지컬 쇼 '드라큐라의 사랑'은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기기 좋은 공연이다. 드라큐라의 성을 배경으로 드라큐라와 유령들이 할로윈 파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갖가지 일들을 신나는 락앤롤 음악에 맞춰 연출했다.


[사진설명]①25인조 농악대가 거리공연을 마치고 무대에 올라 상모돌리기를 선보이고 있다. ② 민속놀이 한마당에서 줄넘기를 하고 있는 아이들. ③ 떡메치기는 매년 인기를 모으는 민속놀이 체험이다. ④ 호박으로 분장한 캐릭터가 재미를 더하는 할로윈 퍼레이드.

[사진제공=롯데월드]

< 신수연 기자 ssy@joongang.co.kr >


Tip 롯데월드를 알차게 즐기려면…
① 매직패스 탑승 예약 서비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더 많은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매직패스는 정해진 시간에 놀이기구를 탈 수 있도록 예약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후룸라이드, 혜성특급, 자이로드롭 등 10개 인기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다. 놀이기구 입구에 있는 탑승 예약기에 당일 발매한 자유이용권이나 연간 이용권을 넣고 예약권을 발급받으면 된다.

② 온라인 예매= 롯데월드 홈페이지(www.lotteworld.com)에서 온라인 티켓을 예매한다. 현장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정상가보다 10%이상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는 우대 할인, 공연 및 이벤트 및 편의정보가 게재되어 있어 동선과 스케줄을 미리 정할 수 있다.

③ 야간개장= 롯데월드는 매일 밤 11시까지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야간 전용 퍼레이드, 레이저쇼, ‘드라큐라의 사랑’ 뮤지컬 쇼 등을 볼 수 있다. 오후 4시부터 사용하는 ‘애프터4티켓’을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④ 할인행사= 할아버지·할머니와 함께 3대가 방문하면 조부모는 무료 입장의 혜택이 주어진다.‘할로윈 패키지권’은 자유이용권 3만5000원에 아이스링크 무료 이용과 할로윈 코스프레 상품이 덤으로 제공된다. ‘비어 패키지권’은 자유이용권 가격에 생맥주 2잔이 무료다.

▶문의=롯데월드 02-411-20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