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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서 인심얻어 도시로' LG 中시장 공략 눈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0면

○…LG전자가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농촌에서 출발, 도시로 진입한다' 는 '농촌포위성시 (農村包圍城市)' 전략을 펴 눈길. 중국 농촌마을과 학교에 TV.컴퓨터.학습기자재 등을 기증하고 현지마을 이름을 'LG 컬러TV촌' 으로 바꿔 잠재시장을 개척하는 것.

LG전자의 중국 선양 (瀋陽) TV생산법인인 LGESY는 최근 신민 (新民) 현과 캉핑 (康平) 현 산하 촌 (村.인구 1천명 이내)에 컬러TV 50여대, 현지 초등학교에 최신 컴퓨터.풍금.책걸상 등 각종 기자재를 무상 지원. 이에 대해 현지 주민들은 답례의 표시로 마을 이름을 'LG차이디엔 (彩電.컬러TV) 촌' 으로, 학교는 'LG소학교' 로 개명.

LG 관계자는 "중국 가전시장이 외국 기업에 배타적인 반면 현지 토착기업에 대해서는 우호적이란 점에 착안해 이같은 마케팅 전략을 펴게 된 것" 이라며 올해 선양에 8천대, 중국 전체로는 14만대의 TV를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김종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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