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겨울방학·휴가기간 각종캠프 활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은빛 세계의 배움터인 겨울방학 캠프가 최근 문을 활짝 열고 손님 맞이에 한창이다. 캠프종류가 다양해 초.중.고생은 물론 일반인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성인의 경우 철저한 스키강습 혹은 경품.할인권등 알뜰 레포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 좋다. 초.중.고생은 확실한 기본기를 배우고 자연스럽게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캠프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스키이벤트 전문업체인 스키코리아는 경품도 받고 스키도 즐기는 '주말 당일 스키캠프' 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매주 토.일요일 휘닉스파크에서 열린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레이밴 킬러루프고글.고어텍스 스키장갑및 양말.스키&보드 비디오테이프.털모자를 경품으로 준다. 또한 매월 마지막 일요일에는 추첨을 통해 참가자중 1명을 뽑아 넬슨 스노보드 1세트를 증정한다. 경품을 받게될 확률은 40명 승차시 4명당 1명꼴. 스키도장 설문 (雪門) 은 스키를 우리 고유의 방법으로 소화한 태극스키 캠프를 연다.

선체조로 몸을 풀고 스키의 참 재미를 깨달을 때까지 훈련을 시킨다는 것이 이 캠프의 특징. 웹진 오토넷의 토요스키캠프는 참가횟수.규모에 따라 혜택이 주어진다. 3회 연속 참가자에게는 무료 리프트권이, 5인이상 연속 참가시에는 50% 할인권 1장이 주어진다.

트렉코리아의 겨울캠프는 초.중등생을 위한 신토불이 아이템으로 관심을 끈다. 인제 내린천 강변을 찾아 앉은뱅이 썰매를 만들어 타고 캠프화이어를 한 다음 빙어낚시.계곡트레킹에 나서는 행사가 준비돼 있다. 서바이벌게임등 동심들의 '자립심 키워주기' 캠프도 눈길을 끈다.

비비추기획은 유치원.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서바이벌게임.눈썰매.눈싸움.팽이치기등을 곁들인 당일치기 '차돌캠프' 를 연다. 거산레저도 스키.눈썰매.서바이벌게임.여흥이 곁들인 행사를 준비해 놓았다.

설악한화리조트는 스키강습외에 물놀이.동해일출.레크레이션 등을 곁들인 초.중.고 겨울캠프를 마련했다. 오성레저의 '왕초보 개인지도' 는 스키맹 탈출을 위한 스키교실. 2인 1조로 편성해 스키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송명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