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이제스트]현대전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 현대전자는 경기도이천 본사내에 18만5천㎾급 규모의 제2기 자체 열병합 복합화력발전소를 건립, 22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 데이콤은 시외.국제전화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통업체인 앨트웰아이엔씨㈜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앨트웰은 가정고객을 대상으로 데이콤의 시외전화 고객유치와 국제전화 및 선불카드 판매활동을 벌이게 된다.

◇ 삼성전자의 국내 판매사업부 디자인 부문이 분사 (分社) , ㈜싸스컴 (SAS.COMM) 이라는 이름의 독립법인으로 서울 양재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 대우전자는 자사의 블랙 다이아몬드 헤드 드럼 VCR이 영국 소비자조사 전문잡지 '휘치' 로부터 소비자만족도 최고 제품 (BEST BUY) 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빙그레가 '요리재미' 란 브랜드로 쫄깃한 우동.고기만두.부추만두등 3종의 냉동식품을 개발, 23일부터 본격 시판해 냉동식품 사업에 진출한다.

◇ LG인터넷의 인터넷서비스 채널아이 (http://www.channeli.net) 는 주식투자가들에게 실 (實) 시간 정보를 제공, 쉽고 빠르게 투자관리를 할 수 있는 '나의 포트폴리오' (go port) 서비스를 개설했다.

◇ 대한항공은 부산 김해정비공장에 항공기 페인트 도장 전용 격납고를 짓고 22일 준공식을 가졌다.

5백80억원을 들여 부지 2천5백여평에 길이 85m.넓이 75m.높이 37m로 완공된 이 격납고는 연간 24대의 항공기 도장작업이 가능하며 회전이동하는 작업대.환경오염방지시설 등 첨단 시설을 갖췄다.

◇ 삼성물산 주택개발부문은 폐타이어를 이용한 아파트 바닥충격음 완충재를 개발, 이달말 입주를 시작하는 수원탑동아파트에 적용키로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