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단신] ‘똥파리’ 국제 영화제 13관왕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6면

‘똥파리’ 국제 영화제 13관왕

2009년 한국 독립영화 약진의 상징인 ‘똥파리’가 국제 영화제 13관왕의 대기록을 세웠다. 배급사인 영화사 진진은 ‘똥파리’가 14일 폐막하는 ‘뉴욕아시안영화제’에서 신인감독상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똥파리’는 올 상반기 개봉 전부터 로테르담 영화제 타이거상, 라스팔마스 국제영화제 남녀주연상, 도빌아시아국제영화제 대상과 국제비평가상, 프리부르 국제영화제 익스체인지상, 피렌체한국영화제 관객상, 부에노스아이레스 국제독립영화제 세계가톨릭미디어협회상과 관객상, 싱가포르 국제영화제 연기상, 바르셀로나 아시안 영화제 대상, 타이페이국제영화제 특별언급상 등을 받았다. 양익준 감독의 ‘똥파리’는 4월 16일 국내에서 개봉해 관객 13만명을 동원했다. 또 올 하반기 이후 프랑스와 일본에서도 정식 개봉될 예정이다.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이 어린이 버라이어티쇼 ‘ME: TV’ 시즌3에 참가할 어린이를 공개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진행자 없이 어린이들이 아이디어 제안부터 스토리 구성, 연기까지 전과정을 진행한다. 자신의 개인기를 동영상으로 찍어 뽐내는 ‘내가 TV!’, 평소 즐겨보던 만화 주인공의 대사를 재미있게 바꿔 녹음하는 ‘ME: TV 녹음실’, 아나운서를 꿈꾸는 어린이들이 직접 뉴스를 진행하는 ‘닉뉴스! 내뉴스!’ 등의 코너가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닉 홈페이지(www.nick.co.kr)에서 하면 된다.

◆동강사진마을 운영위원회는 24~26일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여성회관에서 열리는 ‘2009 동강 사진워크샵’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내외 사진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과 사진에 관심을 가진 아마추어 사진가를 대상으로 배병우·김중만·정연두·정주하·오형근·정은진·이창수씨 등이 강의한다. 등록은 15일까지. www.donggangphoto.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