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중앙일보] 한국에 상륙 '알몸뉴스' 한 달 시청료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내 첫 존엄사 공식 집행

6월 23일 TV중앙일보는 국내 처음으로 공식 집행된 존엄사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은 오늘 오전 10시 21분, 77살의 김 모 할머니에 대한 존엄사를 인정한 대법원 판결에 따라 인공호흡기를 떼어냈습니다. 이번 대법원 판결이 법과 현실의 괴리로 인한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길을 열어준 한편, 존엄사 집행은 우리 사회에 많은 숙제를 던져주고 있습니다. 존엄사에 대한 법제화와 사회적 합의, 그리고 연명치료의 거부 또는 중단을 허용할 수 있는 요건과 절차를 구체적으로 명시하는 입법 작업이 뒤따라야 합니다.

5만원권 유통 시작

1973년 6월 1만원권이 발행 된 이후 36년만에, 5만원권 지폐가 오늘 시중에 유통됐습니다. 은행 등 금융회사들은 오전 9시 점포 문을 열면서 고객들에게 5만원권을 공급했습니다. 한국은행도 발권국과 지역본부에서 1인당 20장 한도로 5만원권을 교환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이 은행들의 현금입출금기를 통해 5만 원권을 만져보기는 아직 쉽지 않습니다. 대다수 은행 지점에는 5만 원권을 인식할 수 있는 ATM 기기가 한대만 설치돼 있거나, 아직 없는 곳도 있기 때문입니다.

워싱턴서 지하철 충돌

현지시간으로 22일 저녁, 미국 워싱턴 D.C에서 지하철 2대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최소한 6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부상했다고 AP 등이 보도했습니다. 이번 사고는 지하철 이용자가 붐비는 퇴근시간대인 오후 5시쯤, 워싱턴과 메릴랜드를 연결하는 레드라인 노선의 타코마 역과 포트 토튼 역 사이의 지상구간에서 발생했습니다. 워싱턴 교통당국은 정확한 사고원인이 아직 파악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베일 벗은 ‘알몸뉴스'

지난 1999년 캐나다에서 처음 소개된 이후 미국과 일본 등 80개국 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네이키드 뉴스가 한국에도 상륙했습니다. 오늘 오전 런칭행사를 연 네이키드 뉴스 코리아는 19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성인 버전과 15세 이상의 틴 버전으로 나눠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는 네이키드 뉴스는 그러나 매월 9900원의 비용을 소비자가 선뜻 지불할 지가 관건입니다.

‘김만덕 나눔쌀 만섬 쌓기’ ...고두심 인터뷰

조선시대 기근에 시달리던 수천 명의 목숨을 구했던 제주 의녀 김만덕의 정신이 ‘2009 김만덕 나눔쌀 만섬 쌓기’ 사업으로 부활합니다. 이번 사업의 조직위원장을 맡은 제주도 출신 탤런트 고두심씨를 만나 행사의 의미와 일정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펼쳐지는 '천국과 지옥'

영화감독이자 비디오 아티스트로 유명한 마르코 브람빌라의 2008년 비디오 작품 '문명-시빌라이제이션'이 올해 뉴욕에서 새로 문을 연 스탠더드 호텔 엘리베이트에 영구전시됩니다. 이탈리아 출신의 캐나다인인 마르코 브람빌라는 영화 '데몰리션 맨'의 감독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번에 전시된 그의 작품 '문명'에는 천당과 지옥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어두운 엘리베이트를 타고 오르내리며 보는 천당과 지옥의 모습에 전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