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문단소식]장시우씨 시집'중국산 우울가방'출판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장시우씨 시집 '중국산…'

◇ 시안 (西安)에서 둔황 (敦煌) 까지, 중국대륙 유랑기를 장시우씨가 시집 '중국산 우울가방' 으로 펴냈다. "10년동안 한 편도 못쓴 시/서안에 와서/하룻밤에 세 편씩 쓴다" (시 '자독 (自瀆)' 중) 고 밝혔듯이 여행을 빌어 인생을 고백하고 있다.장씨는 서울방송보도제작국 기자로 재직중.

남진우.신덕룡씨 선정

◇ 김달진문학상 운영위원회는 제9회 김달진문학상 수상자로 시부문에 '타오르는 책' 등 4편을 쓴 남진우 (39) 씨를, 평론부문에 '눈부신, 새살처럼 돋아오는 아픔 : 김지하론' 을 쓴 신덕룡 (42) 씨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6월6일 오후5시 고려대 인촌기념관.

내달 3일 전국 주부백일장

◇ 한국여성문학인회 (회장 김후란) 는 6월3일 오전10시 문예진흥원 강당에서 제32회 전국주부백일장을 개최한다. 당일 행사장에서 주어진 제목으로 시와 산문을 제출하면 장원및 입상자 27편을 뽑아 시상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6월1일~2일 02 - 744 - 8046.

문학학교 수강생 모집

◇ 문학창작의 실제를 지도하는 한국문학학교 (교장 김정환) 는 시.소설.에세이.방송극반을 신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강의는 해당분야 중견급 문인들이 맡는다. 02 - 569 - 0183.

22일 문학 학술세미나

◇ 이화여대 한국어문학연구소 (소장 이혜순) 는 22일 오후1시 인문대 대회의실에서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전반에 이르는 한국문학과 중국문학.일본문학.영미문학의 현황과 특성을 비교해 보는 '한국문학과 세계문학' 학술대회를 갖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