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삼성전자 '건강(헬스케어) 기술'로 혁신상품 WINNER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삼성전자가 '3E1H'란 생활가전 시장 트렌드를 제시하며 2009년 혁신상품WINNER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3E1H'란 감성(Emotion)·친환경(Ecology)·에너지 절약(Energy Saving)의 3E 기술에 건강(Health) 기술을 특화 시킨 제품을 말한다.

공기 중 유해세균은 물론 질병의 원인인 바이러스까지 완벽히 제거하는
깨끗하고, 건강하고, 시원한 바람 '하우젠 에어컨'

삼성전자는 냉방뿐만이 아닌 건강하고 깨끗한 바람을 바라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지난 몇 년간의 건강(헬스케어)기술을 집대성한 역작으로 하우젠 에어컨 40여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삼성 수퍼청정기술 SPi(Super Plasma ion)은 삼성전자만의 독자적 특허기술로, 공기중의 수분을 분해해, 활성수소와 산소이온을 대량으로 발생시켜 공기중의 바이러스와 알레르기 원인 물질 등을 완벽하게 제균하고 자연 소멸되는 신개념 공기 제균 기술이다.

최근 돼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SI) 파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의 슈퍼청정 기술이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SI보다 고병원성인 SARS나 조류독감 바이러스에 대하여 99.7% 이상의 제균 능력을 이미 검증 받았기 때문이다.

또한, SI가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어 보균자의 기침 등으로 공기 중에 퍼지는 바이러스만 제거해도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공기중의 바이러스와 알레르기 원인물질 등을 완벽히 제균하는 슈퍼청정 기술이 탁월한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냉방/제습/공기청정을 알아서 조절하는 '아열대 쾌적 냉방'과
공간감지 센서 '쿨아이(Cool eye)'로 체감 냉방능력 향상

2009년 형 하우젠 에어컨은 온도센서, 습도센서, 청정도센서 等 각종 센서 채용으로 에어컨을 켜기만 하면 냉방/제습/공기청정을 알아서 조절하는 '아열대쾌적 냉방' 기능을 적용, 갈수록 아열대화 되어가는 국내 기후에 더욱 건강한 실내공간을 자동적으로 맞춰 주는 한층 진보된 에어컨이다.

또한, 전면 패널에 '쿨아이(Cool eye)'라는 적외선 센서를 채용해, 실내 공간을 6구역으로 나눠 2m내의 근거리에서 열원이 감지되었을 때는 강풍을, 2m이상의 원거리에는 강력한 터보 냉방을 보내준다.

상황에 따라 차가운 공기에 약한 사용자를 위한 냉풍회피 건강냉방 等 맞춤 냉방도 할 수 있는 '쿨아이' 적용 제품의 경우, 일반제품에 비해 냉방속도는 2배, 전기료는 60%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변함없는 아름다움 '전면슬라이딩 냉방' 기술로 감성적인 디자인 가전 트렌드 선도

디자인 측면에서도 하우젠 에어컨은 작년부터 업계 최초로 적용한 '전면 슬라이딩 도어(Door)' 방식을 적용해 동작여부에 상관없이 우아한 외관을 유지한다.

김연아 선수의 선전을 기념해 출시한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은 피겨스케이팅의 스파이럴 동작과 스핀 동작을 디자인 패턴으로 형상화 한 제품으로 포인트 컬러와 LED 조명을 채용해 에어컨 동작 시 스케이트 날이 은반 위에서 반짝이는 듯한 효과를 주어 집안 분위기를 우아하게 할 수 있어 출시와 함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