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이색적인 분양 마케팅으로 눈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아파트 업계의 선두 주자라 할 수 있는 래미안이 아파트 분양을 위한 색다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어, 업계 및 소비자의 관심을 집중 시키고 있다. 삼성물산(대표이사 부회장 이상대) 건설부문은 20일부터 인터넷상에 2009년 상반기에 분양 예정인 래미안 에버하임, 래미안 공덕5차, 래미안 신당2차 등 총 6개의 분양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을 위한 사이트인 ‘래미안 타임즈’ (http://www.raemian.co.kr/raemiantimes)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대부분의 분양 정보는 일반 소비자가 직접 작성한 것으로, 기존에 볼 수 있었던 분양 관련 사이트와는 확연하게 구별되는 웹 2.0 버전의 고객 참여형 정보 공유 사이트이다.

래미안 타임즈는 그동안 건설사의 관점에서 제공되었던 일방적이고 주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직접 객관적으로 평가한 정보를 소비자들끼리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새집 마련에 대한 관심과 블로그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신의 블로그에 담긴 래미안 분양 단지에 대한 평가를 등록만 하면 된다. 등록된 콘텐츠는 ‘래미안 타임즈’모든 방문자에게 공개되며 열람 및 공유가 가능하다. 전문가를 능가하는 안목을 지닌 소비자들의 입지 분석과 주부들의 세심함이 묻어나는 모델하우스 방문기 등 그동안 언론을 통해 접해 왔던 딱딱한 분양 정보가 아닌 사용자 중심의 생생한 정보들이 많다는 평이다. 삼성물산의 관계자는 '래미안 아파트의 분양과 관련하여, 소비자에게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래미안 타임즈를 기획하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래미안 분양에 대한 글을 작성하지 않더라도‘래미안 타임즈’의 자료를 열람하거나, 정보를 자신의 블로그에 담아가기만 해도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 문의 : 삼성물산 브랜드팀 (02)2145-737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