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던킨도너츠 제1회 GIT 포럼 서울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세계적인 커피&도넛 브랜드 던킨도너츠가 3월17일 한국에서 제1회 GIT(Growth,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 포럼을 개최했다.

던킨도너츠 GIT 포럼은 전 세계 던킨도너츠 국가들 중에서 운영 성과가 우수한 국가의 경영자들이 모여 서로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성장과 혁신전략을 협의하는 던킨도너츠의 글로벌 행사이다.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제1회 GIT 포럼에는 전 세계 50여 개국 6,000여 개의 던킨도너츠 매장 중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한국, 독일, 스페인, 뉴질랜드,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타이완, 중국, 온두라스, 콜롬비아, 사우디아라비아, 레바논 등 총 14개국 35명과 던킨브랜즈의 CBO(Chief Brand Officer 사장급) 윌 커셀(Will Kussell), 던킨인터내셔널 COO(Chief Operating Officer) 토니파베즈 등 포함 15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을 준비한 SPC그룹 허영인 회장은 환영사에서 “한국 던킨도너츠는 지난 1993년 이후 16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고, 현재 한국 내에서 많은 가맹점주와 예비창업자들의 희망이 되고 있다. 이번 포럼을 통해 앞서나간 점을 서로 배우고 아직 부족한 부분에서 서로 교훈을 얻어 던킨도너츠를 최고의 브랜드로 성장시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던킨브랜즈의 CBO인 윌 커셀(Will Kussell)은 축사에서“한국의 던킨도너츠는 세계 최고의 Best Practice로서 다양한 메뉴와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다음세대까지 이어갈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을 마련한 데 대하여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던킨도너츠 각국 대표들은 한국의 던킨도너츠 발전상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특히 레바논 대표자는 “던킨도너츠 운영에 끝없는 자부심을 느낀다”고 언급하였다

각국의 던킨 글로벌 마켓 리더들은 이날 각국의 운영 현황 소개 및 성공 전략 논의를 위한 포럼을 진행하고 다음날 아시아 최대 설비의 안양공장과 4월 준공 예정인 던킨의 아시아 커피 로스팅 공장, 그리고 명동, 강남에 있는 던킨도너츠 매장 등을 시찰한다.

한국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던킨 본사 고유 메뉴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한국식 메뉴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 더욱 더 좋은 재료와 맛으로 그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 GIT(Growth,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 ) 포럼이란?
전세계 던킨도너츠 국가들 중에서 운영 성과가 우수한 국가의 경영자들이 모여 서로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혁신과 성장 전략을 협의하는 던킨도너츠의 글로벌 행사이다.

* 던킨 브랜즈(Dunkin’ Brands, Inc)란?
세계적인 커피&도넛 브랜드 던킨도너츠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식음료 회사로 미국 내 2,25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고, 전세계 44개국 14,80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 GIT 포럼 한국개최 의미
미국 던킨 본사 직원들까지 참석하는 이번 던킨도너츠 GIT 포럼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 이는 전 세계 던킨도너츠 중 한국 시장을 세계 2위 시장으로 비약적으로 성장시킨 성과를 높이 평가한 결과이다.

* 한국 던킨도너츠 현황
한국 던킨도너츠는 3월 현재 65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고, 지난 3년간 매년 30%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전략과 함께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웰빙 흐름에 맞춘 다양한 메뉴의 개발과 더불어 카페형으로의 매장 리뉴얼을 감행했다.

또한 커피메뉴의 확대 등 음료 부분을 집중 강화하고 있으며, 커피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4월에 국내 커피 로스팅 공장을 준공하여 갓 볶은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로스팅한 원두를 동남아 지역에 수출 공급할 예정으로 글로벌 던킨도너츠의 아시아 허브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국 던킨도너츠는 2001년 5월, 미국 본사가 전 세계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를 대상으로 경영 전반에 관해 우수 국가에 수여하는 ‘Challenge of Excellence’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08년 6월 26일 보스톤에서 열린 전 세계 44개국 글로벌 던킨 브랜드에서 최우수 프랜차이즈에게 선정하는 2008년 프랜차이즈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