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책동네]만화에 담은 세계 대전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만화에 담은 세계 大戰들

◇ 교과서에서 만나는 전쟁이야기 = 세계사의 향방을 가름한 동서양 주요 전쟁의 원인.전개과정.결과 등을 만화로 옮겼다.

알렉산더.나폴레옹.이순신 등 명장들의 활약도 생생하게 그렸다.

1권은 고대에서 중세까지, 2권은 중세에서 근대까지를 다뤘으며, 현대를 조명한 3권도 이달말 출간될 예정. 김남석씨의 글에 송창국씨가 그림을 붙였다.

재능출판刊. 각권 6천원.

인터넷 사용법 만화로 설명

◇ 뚱딴지 인터넷에 붕 떴어요 = 첨단 통신수단인 인터넷의 사용법을 만화로 상세하게 알려준 과학교양서. 인터넷의 개념과 서비스 종류, 인터넷 사용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주요 웹사이트를 소개한다.

컴퓨터 입문과 PC통신 부분도 이미 나와 있다. 만화가 김우영씨의 그림에 추리소설가 한대희씨의 해설이 곁들여져 있다.

파랑새刊. 각권 6천원.

전.현직 교사들이 쓴 童詩

◇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쓰신 시집 =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거나 예전에 아이들을 가르쳤던 선생님들이 손수 쓴 동시를 모았다.

어린이들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느끼고 경험했던 일들을 따뜻하고 훈훈한 시어 속에 진솔하게 담아냈다.

1.2학년, 3.4학년, 5.6학년등 학년별 수준에 맞게 모두 3권으로 꾸몄다.

청솔刊. 각권 4천5백원.

中 인기작가 단편동화 모음

◇ 빨간 소파의 비밀 = 중국의 인기작가 정위엔지에의 단편동화 모음집. 쌍둥이 남매 피피루와 루시시가 펼치는 신나는 모험의 세계를 그렸다.

빨간 소파 속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는 음악나라를 발견하거나, 자기보다 어린 아이들을 괴롭히는 고학년 선배들을 멋진 기지로 혼내주는 등 흥미로운 사건이 전개된다.

3~6학년들에 알맞다.

웅진출판刊. 4천5백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