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우스아카데미, 수준별 교육 … 온라인 심화학습 무료 제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33년 동안 세무·;회계·인사·노무를 전문적으로 가르쳐온 이나우스아카데미는 온라인 심화학습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경기침체 속에서 근로자가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회계분야의 전문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노동부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공동 주관하에 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주중 야간과 주말시간대를 이용, 회계 분야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JUMP를 개설했다.

JUMP의 가장 큰 특징은 100% 정부 지원으로 이루어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수강료를 지불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리고 서울이나 수도권에 국한되지 않고 서울과 부산·대구·광주·전주 등 주요 도시는 물론 목포와 원주·구미 등지에서도 JUMP를 수강할 수 있게 개설 장소도 확대했다.

3년 연속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이나우스아카데미의 경우 중식과 교재는 물론 강의 수료 후 해당 과정의 온라인 심화학습을 무료로 제공하며, 재무회계역량진단을 실시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코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교육과정은 차세대 핵심 관리자를 위한 회계리더십 과정, 재무제표 분석과 작성을 통한 실무형 전문가 양성 과정, 실무형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핵심 세무관리 과정, 안정적 성장에 필요한 원가관리회계 마인드 과정, 전산회계를 활용한 효율적 세무신고 향상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대상은 제조업의 경우 500인 이하, 광업·건설업·운수·창고 및 통신업 등은 300인 이하, 기타 산업은 100인 이하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이다

이나우스아카데미는 33년 동안 교육사업을 주도해 온 세무·회계, 인사·노무 전문교육기관이다. 또한 ㈜영화조세통람이 재경교육 분야로의 확장과 더불어 경제환경 변화에 따른 맞춤형 교육 등을 실시하기 위해 2004년 100% 출자해 법인으로 설립한 전문교육기관이기도 하다.

영화조세통람은 기업체 대상 실무교육이 낯설던 1980년부터 세무·회계교육의 대중화를 선언하고 전국 영업 조직을 통해 서울·부산·대구·광주·인천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교육 사업을 펼쳐 왔다.

그동안 기업체 재경부서 담당자, 세무·회계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법인결산신고 및 연말정산 관련 실무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95년 이나우스아카데미의 전신 ‘조세통람교육센터’를 설립해 교육부 지식인력개발사업 관련 평생교육시설로 지정받아 수강자 중심의 교육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JUMP 사업 교육의 신청과 일정·장소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나우스아카데미(http://hrd.inausacademy.com)로 문의하면 된다.

회계 과정
3월 16일~6월 26일

차세대 회계관리를 위한 회계리더십, 재무제표 분석과 작성을 통한 실무형 전문가 양성, 실무형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핵심 세무관리, 안정적 성장에 필요한 원가관리회계 마인드, 전산회계를 활용한 효율적 세무신고 향상

http://hrd.inausacademy.com

02-2232-499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