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잊었던 꿈 찾아드려요” 아저씨 밴드의 유쾌한 일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탄탄한 구성과 음악, 7080 토종 뮤지컬 대표주자
추억의 가요와 로큰롤, 학창 시절 부푼 꿈 속으로

학창 시절, 세상에 무서울 것이 없었다. 하고 싶은 일이 가득했고 어른만 되면 무엇이든지 손에 잡을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러나 현실은 가혹했다. 어른이 되자 꿈은 커녕 당장 눈 앞에 놓인 일을 처리하는 데 급급해졌다. 벌이와 일상에 치이면서 어린 시절의 꿈은 자연스레 묻혀갔다.‘新 행진, 와이키키’는 이렇게 잠시 감춰뒀던 꿈을 찾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대성고등학교 밴드 ‘태풍’의 멤버인 진우, 철호, 영수. 그들은 고교밴드 음악 발표회를 앞두고 곡 선정으로 바쁘다. 같은 시기 충주여고 7인조 밴드의 멤버인 길주와 영자는 지수를 새로운 보컬로 영입하기 위한 설득에 나선다.음악 발표회 날, 진우는 지수의 실력과 무대매너에 한 눈에 반한다. 발표회로 인기가 높아진 호수여고 밴드는 교내 예술제를 기획하게 된다. 지수를 짝사랑하는 진우는 지수를 만날 기대감에 들뜨지만 지수는 이미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다. 졸업을 앞둔 친구들은 대학 진학, 사회 진출 등 앞날에 부딪히면서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꿈과 희망을 가슴에 품은 채 성인이 된다. 어느 새 30대 중반이 된 진우와 친구들은 예전에 꿈꾸던 모습과는 너무도 다른 삶을 살고 있다. 각자의 삶을 살던 이들이 우연한 기회에 만나면서 가슴 속에 묻어뒀던 밴드 공연에 대한 꿈이 되살아난다. 친구들은 그들의 마지막 공연을 계획하게 된다. 쏟아져 들어오는 외국 뮤지컬들 사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컬 新 행진, 와이키키. 7080 뮤지컬의 대표 주자로 꼽히는 이 뮤지컬은 지난 2004년 초연을 시작으로 매번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2막을 수정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新 행진, 와이키키의 매력은 누구나 경험했을 법한 학창 시절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는 점. 엄마와 딸, 아빠와 아들, 선배와 후배 등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이다. 현실의 생활에 지쳐 잊고 지냈던 꿈을 이룬다는 내용도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짜임새 있는 극 구성과 송골매의 어쩌다 마주친 그대, 조용필의 여행을 떠나요, 김수철의 나도야 간다, 김종찬의 토요일은 밤이 좋아, 자우림의 하하하송, 진주의 난괜찮아, 이상은의 언젠가는 등 다양한 가요와 레드제플린, 퀸의 추억의 로큰롤 등은 추억을 떠올리며 극에 빠져들도록 만드는 매력이다.실력있는 배우들의 출연은 또 하나의 즐거움. 행진, 와이키키는 많은 배우들을 배출한 뮤지컬로도 유명하다. 추상록, 이재영, 조한철, 박준면 등이 이 공연을 거쳐간 뮤지컬 배우들. 이휘재, 안정훈, 춘자 등은 이 공연을 통해 뮤지컬계에 첫 발을 딛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친구 같은 친근함을 가진 가수 홍경민과 오페라의 유령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뮤지컬 배우 윤영석이 진우 역을 맡았다. 진우의 첫 사랑 지수 역으로는 가수 소찬휘, 가수에서 뮤지컬 배우로 성공적인 변신을 한 이재영이 출연한다. 다양한 작품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이태희, 여행스케치 객원 멤버 임진웅, 뮤지컬계의 맏언니로 불리는 진복자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메인 캐스트 만큼 막강한 카메오들은 공연 안의 공연을 선사한다. 뮤지컬 1세대 배우인 남경주, 최정원이 무대에 오를 계획이다. 친숙한 목소리의 윤도현돠 홍서범도 카메오로 등장한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김선영, MBC 아현동 마님으로 얼굴을 알린 박준면 등 행진, 와이키키에 출연했었던 뮤지컬 배우들도 카메오로 참여해 자리를 빛낸다. 이원종 연출의 탄탄한 줄거리와 구성, 대중가요와 창작곡을 적절히 배치한 허수현 음악감독의 세련된 음악 진행, 안무가 정헌재의 파워풀한춤과 율동은 잊고 있던 삶의 활력과 희망을 되새겨준다.

< 신수연 기자 ssy@joongang.co.kr >
 공연장 :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 일시 : 2009년 2월 8일~2월 28일
 관람가 : R석 9만원 / S석 7만원
    A석 5만원 / B석 3만원
 공연시간 : 평일 오후 8시(월요일 공연 없음)
     수요일 오후 3, 8시 / 토요일 오후 3, 7시 /
     일요일 오후 2, 6시
 문의 : 성음컴퍼니 02-3141-1345
 예매 : 티켓링크 1588-789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