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태광CC, 비거리 300야드 연습장 개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0면

…태광CC(경기도기흥읍신갈리)가 골프장 안에 전자동 공수거기와 자동 티업기를 설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최신식 골프연습장(사진)을 개장,운영중이다.지하 1층.지상 3층의 총 1백8타석 규모로 3백야드의 비거리를 확보,웬만한 장타자도 공의 방향을 끝까지 확인할 수 있다.

…여주CC(경기도여주읍월송리)가 회원 권익보호에 적극 나선다.현재 추진중인 9홀 증설공사가 완료된 뒤에도 추가회원을 모집하지 않고 기존회원의 라운드 기회를 최대한 확대.보장할 방침이라는 것. 또 연습장 뒤편에 콘도미니엄을 신축,가족휴양시설을 갖춰 회원들에게 보다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재일동포 사업가를 새로운 투자자로 영입,제2의 도약을 위한 종합계획이 회원권시장에 알려짐에 따라 최근 회원권가격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

…동진CC(경기도이천시모가면)가 국내 골프장중 처음으로 주말 연회원제를 도입했다.주말과 공휴일 월 2회 부킹우선권을 주는 점에서는 기존 회원과 동일하나 3년후에 입회금을 원금으로 반환해주는 것이 다르다.

이번에 모집하는 주말 연회원은 입회금 7천만원에 50명 한정.02-263-2001~4.

…미션힐스CC(경기도여주군강천면.건설중)가 국내 처음으로 홀별 토목공사방법을 채택,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이는 산 전체를 운동장처럼 깎아낸뒤 홀을 만들고 나무등 조경을 하는 일반적 방법과는 달리 한개 홀공사를 마친뒤 그다음 홀을 공사,자연파괴를 최소화하기 때문.이 공법은 코스가 들어갈 자리만 깎아내 산림훼손을 최소화하고 자연경관을 최대한 살릴수 있는 장점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