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책특집>볼만한 책 읽을만한 책 - 1.2학년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아재랑 공재랑 동네 한바퀴=자연색의 민화를 밑그림으로 동물과 곤충,자연의 이야기를 담은'내가 처음 가본 그림박물관'시리즈의 마지막으로 제6권.아재와 공재가 동네를 돌며 만나는 사람들을 통해 조상들의 풍습과 생활상을 보여준다.

'…박물관'시리즈에는 김홍도.신윤복.정선등 28명의 조선시대 유명화가의 그림 총1백27점이 실렸다.꽃.나비.벌레의 그림과 이야기를 담은 제1권을 비롯,동물화.산수화를 주제별로 모은 시리즈다.길벗어린이.각권 7천원. ◇외계인과도 이야기할 수 있나요?=복잡한 정보통신의 원리를 설명해준 어린이 과학책.문명이 발생한 이후 말과 글이 생기고 우편과 전화가 발달한 이야기며 위성과 컴퓨터가 등장하기까지 통신의 역사가 담겨있다.콤팩트 디스크.영화.텔레비전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작동하는지도 알려준다.가상현실 같은 어려운 개념에 대한 설명도 있다.다섯수레.5천5백원. ◇세계왕자이야기,세계공주이야기=아동문학가 정채봉씨가 왕자와 공주에 관한 세계 각국의 전래동화를 모았다.

평강공주이야기부터 개구리 왕자이야기등 흔히 읽던 동화는 물론 불가리아.시베리아 지역의 색다른 이야기도 함께 실렸다.

가난하지만 진실한 시인과 결혼하는 공주 이야기를 담은'푸른장미',불쌍한 사람에게 횡포를 부리는 관리를 혼내주는'왕자와 빗자루 할아버지'등 총 15편의 동화(2권)를 엮었다.파랑새.각권 5천5백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