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메트로 가이드] 학여울역서 건강 엑스포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2면

*** 학여울역서 건강 엑스포

건강한 시민, 건강한 도시를 위한 '하이서울 건강 엑스포'가 서울무역전시장(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에서 열리고 있다(6일까지). 무료 검진.상담(제1전시관), 올바른 건강정보(제2전시관), 우수 건강제품 전시(제3전시관) 등의 주제별로 펼쳐진다. 저소득층 환자 5명에게 수술비를 지원하고 이웃의 추천을 받아 종합건강검진권도 선물한다. 홈페이지는 (www.HealthExpo.or.kr)

*** 미리 수돗물 받아 놓으세요

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종로.중구.용산.서대문구 일부 지역 등 서울 시내 2만7000여 가구에 수돗물 공급이 중단된다. 뚝도정수장.자양취수장.보광정수장 정기 검사 때문이다. 불편을 덜려면 서둘러 물탱크에 수돗물을 받아놓자. 단수가 끝난 뒤에는 수도꼭지를 서서히 열어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녹물을 완전히 빼내야 한다. 단수 지역 문의는 국번 없이 121.

*** 가족과 함께 통과의례 체험

'세계 통과의례 페스티벌 2004'가 1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0일까지 서울 강동구 암사동 선사주거지에서 열린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세시풍속과 네팔.리투아니아.북아메리카 오카나간족의 다양한 관혼상제가 한자리에 모인다. 탄생에서 죽음에 이르는 다양한 통과의례를 가족 단위로 체험할 수 있다. 소외노인을 다룬 마당극 '쪽빛 황혼'도 공연한다.

*** 우리 농축산물 싸게 사세요

서울 은평구는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앞마당에서 우리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 은평구청과 자매결연을 한 농민단체들이 배추.무.햇마늘.축산물 등 좋은 품질의 우리 농축산물을 시중보다 10~20% 싸게 판다. 또 올해 쌀의 해를 맞아 다양한 쌀 요리를 전시한다. 빈대떡.순대 등 다양한 전통음식도 맛볼 수 있다. 02-350-344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