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서 내놓은 세일기간중 쇼핑방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백화점 바겐세일기간중 편하게 좀더 싼 물건을 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다음은 유통업계서 내놓은 세일기간중 쇼핑방법.
▶신문광고와 배달되는 광고물을 살필 것=여러 백화점의 상품별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광고를 서로 비교해 백화점과 브랜드.살물건을 결정해야 한다.특히 한정판매품은 늦게 가면 구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구입상품 목록을 미리 만들 것=세일기간중에는 모든 제품의 가격이 싸기 때문에 충동구매로 낭비할 소지가 많다.
▶세일기간 중간시점에 쇼핑할 것=세일기간 초반과 마지막날 사람이 몰리기 때문이다.백화점측이 수요를 예측해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때문에 품절될 우려는 없다.
▶평일 오전시간을 이용할 것=주말에는 가족단위의 쇼핑객이 많기 때문에 혼잡하다.오전시간에는 사람도 적고 할인율이 높은 한정판매 상품을 사기도 쉽다.
▶파격적인 세일을 하는 기획행사를 주목할 것=할인기간중 매장마다.균일가상품전'.한정판매'.일별초특가판매'.반짝세일'이란 이름이 붙은 행사는 대개 할인율이 60%를 넘어 경제적인 구매를 할 수 있다.특히 식품관은 문을 닫기 직전 반 짝세일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음.식료품을 헐값에 살 수 있다.
▶영수증을 받아 둘 것=구입한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결함이 있을 경우 교환이나 환불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하다.

<대구=홍권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