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해외 캠프 고민되네~ 겨울방학 영어 캠프 이렇게 준비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실제 필리핀 영어캠프에서 수업을 받고있는 장면>
올 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자녀들을 해외 캠프에 보내려는 학부모들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미국보다는 환율에 덜 영향을 받고 있는 필리핀 영어캠프로 몰리고 있다. 초•중등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은 방학을 앞두고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방학 기간을 어떻게 활용해야아이들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 걱정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국내외 경제가 불확실한 삼고(三高-고환율, 고물가, 고유가)시대이기 때문에 그 여파가 만만치 않다.

또한, 이러한 분위기에 편승하여 캠프 업체가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고 다양한 홍보방법으로 학부모들의 눈길을 잡아 끌고 있지만 교육과정 등이 제각각이라 정작 어떤 캠프를 선택해야할지 학부모들은 당황스럽다.

◎초보자는 자신감과 자기주도형 공부학습법 배우는 것이 중요
사실 영어 초보자가 미국이나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로 조기유학을 떠나는 것은 시기상조이다. 영어에 대한 경험이 전무한 학생은 우선 징검다리의 개념으로 단기 캠프를 통해 경험을 쌓는 것이 좋다. 특히, 해외 캠프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 ESL과정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기본기를 익히고자 학생들에게 효과적이며 1:1 수업을 통해 의사 소통이 서투르더라도 학생 수준에 맞도록 지도하므로 영어에 대한 부담감도 덜 수 있다.
또한, 영어권 국가의 문화 체험 및 액티비티를 겸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고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며 자기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조인스닷컴에서 마련하고 있는 “열려라 영어캠프”가 대표적인 케이스로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영어를 친절한 필리핀 원어민 강사와 함께 맨투맨 수업을 가지면서 영어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도록 하고 있다. 캠프 시작 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학생의 영어 수준을 진단하고 정기 수업 외에 주 마다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

<실제 필리핀 영어캠프 입학식 장면>
◎캠프 경험이 있는 아이는 현지 학생과의 청강에 도전
필리핀에 있는 학교들은 대부분 겨울방학이 1월에 끝난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 방학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현지에서 동급 학생들과 수업을 함께 들을 수 있는 ‘청강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물론, 정규 수업을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참가할 수는 없지만 특별 활동 시간에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필리핀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영어를 배우는 것만으로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영어 초보자라 할지라도 필리핀 현지에서 기초실력을 쌓고 난 후 이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캠프 참가 전 이런 것 반드시 알고 가자.
전문가는 무엇보다 아이의 성향 및 실력을 고려한 캠프 선택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아이의 실력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채 욕심이 앞서 캠프를 고르게 되면 오히려 부적응 등 역효과가 우려되기 때문이다. 해외캠프를 통해 눈에 띄는 영어 실력 향상을 기대하기 보다는자녀의 공부습관, 목표의식을 잡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주관사 확인, 캠프 업체의 신뢰성, 강사의 전문성 등을 따지는 것은 물론이고 자녀의 연령, 캠프에 참가가능한 기간, 경험 여부 등을 고려하는 것이 캠프를 고르는 기본 사항이다.

한편, 조인스닷컴의 “열려라 영어캠프”는 일일 9시간 이상의 영어 노출 환경을 제공하며 일 3시간의 1:1 맨투맨 수업, 어휘 및 회화, 주제 토론 등의 그룹 수업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영어에 지속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집중 관리형 커리큘럼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강사진 또한 현지 교육기관 등의 추천을 받아 강사를 채용하여 캠프 시작 2주 전 강사 워크샵을 가진다. 주로 미국 영어를 얼만큼 잘 구사하는지 여부를 평가하고 학력 및 경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며 채용 후에도 정기적으로 강사들의 학생에 대한 성실도, 강의 기법 연구 정도를 평가하여 우수 강사에게는 시상을 하는 등의 평가시스템을 도입해 지속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캠프 전후로 영어 학습을 꾸준하게 할 수 있도록 캠프 조기 신청자 30명에게 전화영어 무료 수강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일회성으로 끝내는 다른 업체와는 달리 사전 사후 관리에 힘쓰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현재 “열려라 캠프”는 홈페이지(camp.joins.com)및 상담전화(1599 - 0542)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캠프에 앞서 공개 설명회를 통해 캠프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설명회 일정>
장소: 서울 충정로 중앙일보 본사 1층 세미나실
일시: 11월 12일 오후 3시, 7시 / 11월 14일 오후 7시

<캠프 개요>
장소: 폰타나 리조트, 클락 리조트 연수원, SPC 연수원, 블라칸 리조트
일정: 2009.01.02 ~ 2009.03.26 (4주/8주/12주)
신청: 홈페이지(http://camp.joins.com/)상담전화(1599 - 0542)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열려라 영어캠프>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