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몸매가꾸기는 속옷부터-내게 맞는 언더웨어 고르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여성들에게 속옷은 속옷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단순히 피부 보호와 청결 유지를 위해 겉옷 밑에 받쳐입는 옷이라기보다 몸매의결점을 감추고 아름답게 가꿔주는 기능을 갖는 것이다.특히 브래지어나 거들 등 소위 파운데이션 종류에 속하는 속옷들은 이같은보정기능이 특히 강조된다.㈜남영비비안 디자인실 김도연과장의 도움말로 올바른 속옷 고르기와 입기 요령을 소개한다.
◇고르기=브래지어는 입었을때 앞중심에 손가락 하나가 들어갈 정도의 여유가 있는게 본인에게 맞는 크기.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을 보면 75A,80B 하는 식의 치수가 적혀있는데 앞쪽의숫자는 젖가슴 바로 밑가슴의 둘레를,알파벳은 젖 가슴의 가장 많이 나온 부분의 둘레와 밑가슴의 둘레 차이를 뜻한다.
차이가 7.5㎝일때 A,10㎝일때 B가 되는 것.따라서 집에서 줄자로 재보고 사거나 그렇지않을 경우 반드시 매장에서 입어보고 사야한다.
거들은 허리 둘레에 따라 64㎝,70㎝,76㎝등의 제품이 나와있는데 만약 허리에 비해 엉덩이가 너무 크다면 엉덩이 크기에맞춰 고르는 게 좋다.
◇입기=브래지어는 먼저 어깨끈을 어깨에 건뒤 상체를 앞으로 숙인후 손을 뒤로 돌려 호크를 잠근다.다음에 브래지어 안으로 손을 넣어 가슴을 정돈하면 끝.흔히 뒤쪽 호크부분을 앞으로 해채운뒤 반대로 돌리는데 이는 잘못된 방법이다.
거들은 바깥쪽으로 돌돌 말아 밑바닥이 보이면 다리를 넣어 입은뒤 다시 말아 올리면 된다.펴진 상태로 다리를 넣어 쑥 올려입으면 몸매를 제대로 살리지 못할뿐더러 옷도 금방 상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