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음반>가요.팝-블랙 신드롬 '자라투스트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3면

□블랙 신드롬 .자라투스트라' 지난 10여년간 국내 헤비메탈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블랙 신드롬이 3년만에 새음반 『자라투스트라』를 내놓았다.블랙 신드롬의 통산6집이 되는 이번 음반에는 그들이 일관되게 추구해왔던 헤비메탈 외에도 올터너티브.아트 록등 다양한 장 르의 곡들이 수록돼 있다.
□데 믹스 조준우.한정수등 2명의 대학생이 결성한 데 믹스의데뷔음반.애시드 재즈와 힙합.펑키등 흑인 음악위주로 구성돼 있다.바이올린과 색소폰 연주가 인상적인 「두명의 애인」,갱스터 랩 「널 버린 대가」등 모두 10곡.
□송 오브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고전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스토리』가 초연된지 40년만에 팝가수들에 의해 새롭게 태어났다.R&B그룹 올 포 원이 「섬싱즈 컴잉」을 부른 것을 비롯해 케니 로긴스.칙 코리아.필 콜린스.내털리 콜등 당대의 스타들이거장 레너드 번스 타인의 원곡을 다양한 방법으로 재해석했다.
□샌디 램 .프롬 나우 온' 홍콩 출신 여가수 샌디 램의 최신 영어 앨범 『프롬 나우 온』이 국내에 발매됐다.샌디 램은 92년 「야래향」으로 빌보드 차트에 랭크된 기록을 갖고 있으며이는 중국어 노래로는 전무후무한 기록.이번 음반은 본격적으로 한국시장을 겨냥 한 것으로 중국권 음반과 몇몇 수록곡이 차이가난다.장국영과 듀엣으로 부른 「프롬 나우 온」등 9곡 수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