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 전자 방위산업체 입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국내 최고의 정밀 전자분야 방위산업 전문기업인 LIG넥스원㈜이 대전 대덕특구에 입주한다.

대전시는 26일 오후 시청에서 박성효 시장과 LIG넥스원㈜ 이효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대덕특구에 국방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정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국내 국방산업 선두기업으로 유도무기, 수중무기, 레이더, 전자전, 전술정보 통신체계 등 최첨단 무기의 국산화를 이끌어온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개발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대덕특구 1단계 산업용지 가운데 3만3000㎡를 매입해 빠르면 내년 상반기에 연구 생산시설 건립에 착수한다. LIG넥스원㈜은 이번 협약에 방위산업 제품의 연구 개발 및 생산을 위한 LIG넥스원 기술연구원을 건립하기로 대전시와 합의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LIG넥스원에게 국방산업분야 전문 집적화단지 조성 협력, 대덕연구개발특구 개발 기술 및 제품의 국방산업 진출 협력기반 구축, LIG넥스원 기술연구원 입주에 따른 부지 확보 등 제반 사항 지원, 지역내 산학연관 네트워킹 활성화 공동 노력 등의 내용을 약속한다. 대전시는 LIG넥스원㈜ 연구소 유치를 계기로 계룡대,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산업체 및 연구소간 네트워크를 통한 국방산업 클러스터 활성화로 명실상부한 국방의 중핵도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서형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