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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산철교 위험하나 3년은 버틸듯-산타페기술 점검결과요약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상부구조=장기사용이 불가한 상태(poor).변형.피로균열에의한 부분파손 현상.
◇바닥재=위험상태(critical)다.세로보 연결부위에 피로균열이 발생하고 있으며 주부재 상태가 상당히 악화돼 있다.
어느 세로보라도 이상이 생기면 탈선과 교량 파괴 가능성이 있다.적절한 수리가 없을 경우 바닥재의 수명은 3년이하 다.
◇바닥재 수리제안=베어링을 사용해 슈를 교체할 경우 5~7년간,열차 중단없이 손상된 세로보를 교체할 경우 수명은 10년정도 연장되지만 공사가 어렵고 비용도 많이 들어 효과가 적다.
◇결론=6번째 진입경간과 10,11및 12번 주트러스 경간의상부구조는 그 동안의 급격한 차량통행증가로 수명하중을 다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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