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휘닉스.홍천대명스키장가는 지름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6면

전국 11개 스키장중 용평.알프스.베어스타운등 8개 스키장은국도변에 위치하거나 찾는 길이 수월하다.접근방법이 다양한 무주리조트.휘닉스파크.홍천 대명스키장의 경우 지름길을 이용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대부분의 스키어들은 경부고속도로 영동IC~학산~설천~무주리조트 코스를 이용한다.옥천IC~이원면~양산~학산~설천~무주리조트코스를 이용하면 거리가 짧아 약 30분가량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옥천IC를 빠져나와 4번국도를 달린다.옥천읍내에서 10㎞를 가면 501번 지방도로와 갈라지는 삼거리에 닿는다.면사무소앞에서 왼편으로 50를 가면 철길.철길건너 오른쪽으로 양산삼거리와 이어진다.왼쪽 598번 지방도로를 따라 약3㎞를 더 가면 학산삼거리고 영동에서 무주로 이어지는 19번 국도와 만난다.
***휘닉스파크 올해 새로 개장한 휘닉스파크는 진입방법이 세가지.주진입로인 영동고속도로 길음IC를 비롯해▶둔내IC에서 6번국도를 이용하거나▶영동고속도로 장평IC에서 봉평을 거치는 코스가 있다.길음IC~휘닉스파크의 거리는 3.9㎞다.포장은 안됐지만 노면은 운행하기에 어려움이 없다.둔내IC를 이용하면 26㎞를 달려야 한다.장평IC에서는 봉평을 거쳐 14㎞ 거리다.
***홍천대명스키장 청평댐을 거쳐 설악~동막~하귀량코스를 주로 이용한다.서울서 청평댐까지는 팔당대교를 넘어 양수리에서 363번 지방도로를 이용하는 코스가 좋다.양평코스는 홍천으로 연결되는 44번 국도 확장공사가 부분적으로 끝나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없 다.양평읍에서 약 20㎞를 달리면 단월지서가 나온다.
석산리로 향하는 328번 지방도로로 핸들을 꺾는다.용문산으로 들어가는 삼거리에서 계속 직진,약 10㎞를 달리면 설악~홍천간494번 지방도로와 만난다.
김세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