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양종금 CMA 고객이면…

중앙일보

입력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딸을 둔 학부모 H모(36·여·서울 잠실동)씨. 그는 최근 학부모 모임에 나갔다가 처음 학부모가 된 여러 주부들이 자녀 교육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학습방법은 물론 만만찮은 사교육비도 걱정거리였다. 그나마 H씨는 그 같은 고민을 일부 비켜 가고 있다.


얼마전 가입한 동양종합금융증권 CMA자산관리통장 덕을 보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최근 동양종금증권이 눈높이 교육 대교와 제휴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콘텐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고 있다. 동양종금증권 CMA통장을 활용하면 종합자산관리는 물론 수수료 경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 ‘동양 CMA e-자녀스쿨’ 온라인 교육서비스= 동양종금증권은 ㈜대교와 제휴로 이달부터 동양CMA통장 가입 고객들에게 ‘동양 CMA e-자녀스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습진도에 맞춘 체계적인 일일 온라인 학습 서비스다. 연령별, 과목별로 플래시 학습 게임 및 동영상 학습과 같은 멀티 미디어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백과사전 검색, 학부모를 위한 교육정보지 제공도 한다.
■ 고금리 + 안정성= 동양CMA통장은 예치기간에 따라 이자가 차등 적용된다. 최고 연 5.6%의 금리(4월 현재, 1년 예치시)가 제공된다. RP형은 하루만 맡겨도 연 5.0%, 종금형은 기간에 따라 4.5~5.6%의 이자를 각각 받는다. 또 은행 예금처럼 1인당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도 된다.
■ 종합자산관리= 이 통장 하나면 주식·채권·발행어음·수익증권·CP·CD·뮤추얼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 투자가 가능하다. 또 투자 금융상품에 적립되는 MyPoint(마일리지 포인트)를 모아 동양종금증권과 제휴한 롯데닷컴, 포인트파크 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 아직도 수수료 내세요?= 우리·농협·국민·신한·씨티은행 등과 은행연계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특히 우리은행이나 농협, 신한은행을 연계계좌로 지정하면 공휴일을 포함 영업시간외 출금 수수료가 없다. 또 동양종금증권에서 적립식펀드 가입 후 월 적립금을 CMA통장 계좌에서 10만원 이상 자동이체하면 이체 수수료가 면제된다.
■ 휴대폰만 있으면 이체 OK= 휴대폰을 통해 CMA 거래 및 이체·잔고조회, 발행어음· RP 매매, 추천상품 안내, 펀드· 채권 정보 제공 등이 가능하다. 버튼 하나로 기존 증권거래는 물론 CMA 모바일뱅킹 등도 할 수 있다.
■ 체크카드 기능= 동양CMA삼성체크카드·동양CMA롯데체크카드·동양CMA현대체크카드를 이용해 가맹점에서 24시간 사용액을 결제할 수 있다. 계좌 잔액은 CMA통장에 자동투자돼 고수익과 함께 다양한 제휴사 할인 및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 24시간 현금서비스= 전국 60여개 지점의 ATM기기를 통해 통장정리·입출금·잔액조회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지하철역, 편의점 등 전국 약 1만1000곳의 한국전자금융 나이스 현금지급기 등을 통해 CMA계좌의 돈을 연중 24시간 내내 출금할 수 있다.
■ 급여통장 신용대출= CMA통장 가입자가 급여 이체를 할 경우 동양생명 개인신용대출 서비스를 담보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 신용등급에 따라 300만~2000만원까지 연 8.0%~12.5%의 대출금리가 적용된다.
■ 스피드뱅킹 서비스= CMA고객 전용 미니HTS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도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각종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의= 동양종합금융증권 고객지원센터(1588-2600)

프리미엄 성태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