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제 휴대폰으로 자산관리 하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제 휴대폰으로 자산관리 하자!

동양 CMA 체험해봐~

(사례 1) 입사 3개월차 회사원인 김영민(가명·27)씨는 아직 뚜렷한 재테크 계획을 못 세워 3개월간 받은 월급 대부분을 은행 보통예금 통장에 그냥 쌓아 두고 있다.
 (사례 2) 올해 대학 신입생이 된 이승혜(가명·20)씨는 주말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번 돈과 부모님에게서 받는 용돈을 제대로 관리해 보고 싶어 한다.
 (사례 3) 주부 전영미(가명·34)씨는 남편 월급에서 나가는 공과금 등 생활비를 좀 더 알뜰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
 이들 세 사람의 고민을 동양종합금융증권 박소윤 PB(프라이빗 뱅커)와의 대화를 통해 풀어 본다.
 
 ■고금리 + 원금보장= 회사원: 입사 동기들은 주변의 권유를 받아 펀드나 주식투자 등 재테크를 하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뚜렷한 정보나 계획이 없어 투자를 망설이고 있습니다. 은행 월급통장에 그냥 넣어두다 보니 조금씩 쓰기만 하고, 이자도 전혀 없어요.
 PB: 은행 보통예금에서 수시 입출금되는 돈에는 이자가 거의 발생하지 않죠. 그러나 동양종금증권 CMA자산관리통장의 경우 최고 연 5.6%의 이자(올 3월 현재, 1년 예치시)를 줍니다. RP형은 하루만 맡겨도 연 5.0%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종금형은 기간에 따라 4.5~5.6%의 수익을 낼 수 있어요. 입출금이 잦은 고객이라면 하루만 맡겨도 연 5.0%를 주는 RP형 CMA가 유리하겠지요.
 주부: 은행은 원금보장이 되지만 증권사는 원금보장이 안돼 약간 불안한데요.
 PB: 아닙니다. 타 증권사와 달리 동양종금증권은 종금업을 겸해 종금형 CMA의 경우 은행과 마찬가지로 5000만원까지 법에 따라 예금자보호가 돼요.
 ■ 편리한 자산관리= 회사원: 돈을 CMA에 맡겨 펀드나 채권 투자를 하고 싶은데요.
 PB: CMA통장 하나로 주식계좌로부터 채권·발행어음·수익증권·CP·CD·뮤추얼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 투자가 가능합니다. CMA를 개설한 고객이라면 지점방문 없이 주식투자가 가능한 계좌를 온라인으로 만들어 바로 주식매매를 할 수 있어요. 특히 CMA에서 펀드로 매월 10만원 이상 자동대체를 하면 인터넷뱅킹 수수료가 없습니다.
 대학생: 저는 은행 줄 서기가 싫어 인터넷뱅킹을 자주 이용합니다. 적립식 상품에 가입하면 이체수수료가 면제된다니 좋네요.
 PB: 게다가 투자하는 모든 금융상품에 대해 MyPoint(마일리지 포인트)가 적립돼요. 모아진 포인트로 동양종금증권과 제휴를 맺은 롯데닷컴, 포인트파크 등에서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답니다.
 주부 : 은행통장처럼 공과금 자동이체도 되나요? 주부에겐 생활비 관리가 중요하거든요.
 PB: 물론 가능합니다. CMA자산관리통장을 급여통장 및 카드대금, 공과금 결제계좌로 지정해 놓으면 입금한 급여는 출금할 때까지 CMA에 자동 투자됩니다. 높은 수익에다 공과금 자동이체까지 돼 편리해요.
 ■ 체크카드, 수수료 혜택 서비스= 대학생: 아르바이트 수입이나 부모님에게서 받는 용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어요.
 PB: 동양종금증권 CMA자산관리통장은 체크카드 기능이 있습니다. 동양CMA삼성체크카드, 동양CMA롯데체크카드, 동양CMA현대체크카드 등이지요. 매달 펀드 등 저축상품에 저금부터 한 다음 나머지 용돈을 CMA에 넣어 두고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과소비는 안 하겠죠. 연회비 면제·영화할인·와인바 할인·주유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제휴사 할인서비스나 부가서비스도 있답니다.
 대학생: 체크카드 말고 현금이 필요할 때도 있잖아요. 출금 때마다 은행에 꼬박꼬박 수수료 지급하는 게 아깝거든요.
 PB: 그렇습니다. 수수료만 모아도 쏠쏠하겠죠. 동양종금증권 CMA자산관리통장은 우리·농협·국민·신한·씨티은행 등과 연계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특히 우리은행이나 농협, 신한은행을 연계계좌로 지정하면 공휴일을 포함 영업시간 외에도 출금 수수료가 없어요.

<표 참조>
 ■ 신용대출 서비스 및 계좌개설 방법= 주부: 출금 수수료가 365일 내내 무료라니 좋군요. CMA자산관리통장으로 대출은 가능합니까?
 PB: 대출을 생각해 은행에 신용을 쌓으려고 CMA에 선뜻 가입 못하는 고객이 있어요. 동양종금증권은 동양생명과 제휴로 CMA자산관리통장 고객 중 급여이체 중인 사람에게 동양생명 개인신용대출 서비스를 담보없이 최저 300만원에서 최고 2000만원까지 제공합니다.
 계좌개설을 원하면 신분증과 도장(서명 가능)을 갖고 인근 동양종금증권 지점을 방문하면 돼요. 미리 동양종금증권 홈페이지(www.MyAsset.com)에서 Speed계좌 개설을 해 두면 지점 방문 시 별도 예약창구에서 5분안에 통장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성태원 기자
문의= 동양종합금융증권 고객지원센터 / 1588-26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