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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1억대 세단’ 체어맨W 시판 “벤츠·BMW 한판 붙자”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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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3면

쌍용차가 27일 대형 세단 체어맨W를 출시했다. V8 5000모델은 국산 차로는 최대 배기량인 5000cc급으로 최고 1억200만원이다. [쌍용차 제공]

“개발 기간 4년 동안 제때 퇴근한 적이 없고 관련 팀들이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회의를 했습니다.”

쌍용자동차 디자인팀 이재원 책임연구원은 27일 오전 서울 신라호텔의 체어맨W 발표회장에서 이렇게 말했다. 개발 비용만 3000억원을 쏟은 체어맨W는 쌍용차가 올해 내놓는 유일한 신차다.

체어맨W 중 가장 비싼 모델은 1억200만원. 웬만한 최고급 수입차 가격이다. 김근탁 글로벌마케팅 담당 상무는 “체어맨W의 경쟁 상대는 국산 차가 아닌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아우디 A8”이라며 “품질 보증 기간을 수입차들의 2~3년보다 긴 5년, 10만㎞로 정한 것도 그만큼 품질에 자신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개발팀의 자랑도 대단했다. “독일 명차 아우디에 적용하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채택해 최고의 주행 성능을 갖췄다”(엔진설계1팀 안기환 수석연구원), “운전석의 작동 버튼 중 활용도가 높은 것만 모아 피아노 건반처럼 한눈에 들어오도록 설계했다”(이재원 책임연구원).

최고급 사양을 갖춰 차 가격이 최고 1억원을 넘지만 동급 수입차에 비해서는 수천만원 이상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체어맨W의 가격은 V8 5000(5000cc급) 모델이 8770만~1억200만원, CW700(3600cc급)은 5950만~8650만원이다. V8 5000에는 국산차 중 최대 배기량인 8기통짜리 벤츠 V8 ‘XGi5000’ 엔진을 장착했다. 출력은 360마력. CW700은 ‘XGi3600’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대 출력 250마력이다.

국산 차로는 처음으로 7단 자동 변속기를 달아 주행 중 소음을 최소화하고 승차감을 높였다. 에어백도 무릎 보호 에어백을 포함해 모두 10개를 장착했다. 최형탁 사장은 “연간 내수 1만2000대, 수출 1만 대를 목표로 잡고 있다”며 “출시 전 14일간 사전 판매예약을 받아 2015대의 실적을 올렸다”고 말했다.

최익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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