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쇼핑가이드>설날 特需겨냥 백화점 판촉 치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22일까지 바겐세일행사를 실시중인 주요백화점들이 막바지 판촉전을 치열하게 전개하면서 한편으로 설 특수(特需)를 겨냥한선물세트.제수용품.설빔 아동복등에 대한 기획판매행사를 잇따라 마련하고 있다.
경방필.그랜드.갤러리아등은 설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겨냥해 바겐세일기간중 10~20% 할인된 가격에 우선 판매하고 고객이 지정해준 날짜에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실시중이다.
○…바겐세일 마감을 사흘가량 앞두고 백화점들은 자체브랜드(PB) 제품에 대해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거나 균일가등의 이름을 붙여 파격적인 가격수준으로 판매하고 있어 이를 이용하면 보다 싼 가격으로 쇼핑이 가능하다.뉴코아.쁘렝땅백화점등 은 자체브랜드를 붙인 의류제품을 50%이상 할인판매하고,현대.그랜드.그레이스.갤러리아.한신코아등은 패션잡화.피혁의류.캐주얼의류등을 균일가 판매하고 있다.
***祭器세트 18~24만원선 ○…롯데.현대.한신코아.경방필.애경백화점등은 제수용품 특판코너를 설치,제기세트.제수용 농수산물을 판매한다.
대추나무.물푸레나무등으로 만든 제기세트(37개들이 기준)는 18만~24만원선에 구입할 수 있다.애경은 배.사과.감.귤 각각 4개와 포도등을 한데 묶은 제수용 과일세트를 5만원에 판매하고,나물류.건과류.생선.정육등 제수용품을 차례상 에 올리기 좋은 단위로 묶어 선보인다.
***중저가대 아동복 다양 ○…백화점들은 전통적으로 설 수요가 많은 설빔용 아동복매장을 별도 구성해 한복보다는 평소에도 입을 수 있는 제품을 위주로 내놓았다.
점퍼.티셔츠.청바지.골덴바지.원피스.재킷등이 주류를 이루는데가격은 5천원에서부터 3만원대에 이르기까지 중저가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하다.
***농수축산물 기획 행사 ○…슈퍼체인업체들도 설 특수(特需)를 맞아 농수축산물등 1차상품과 선물세트 기획판매행사를 갖는다. LG슈퍼는 24일부터 설 전날까지 전국 직영점에서 야채.
과일.정육.생선등 80여개 품목을 20%할인해 판매하며,한양스토아는 제수용 농수산물과 선물세트 특설코너를 개설했다.
해태코스코는 설 선물세트와 함께 꿀.모과차.유자청등 겨울철 건강식품 판매코너를 별도로 마련했다.
***전자제품 특별 할인도 ○…용산전자상가는 방학을 맞이해 대부분 점포가 20% 내외의 특별할인가 세일을 실시중인데 특별소비세가 인하된 컬러TV등과 컴퓨터가 눈길을 끌고 있다.
전자랜드는 세이브(SAVE)매장에서 샴푸등 생활잡화도 10~20% 세일을 하고 있다.
流通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