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상품가이드>커피제조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끓는 물에 타서 마시는 인스턴트 커피가 널리 보급됐음에도 불구하고 커피 본래의 향과 맛을 즐기기 위해 원두커피를 직접 끓여마시는 커피제조기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시판중인 커피제조기는 필립스.브라운.물리넥스.
시티하우스 등 수입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국내업체에서는 대우.동양매직 등이 제품을 생산해 수입대체를 꾀하고 있다.
대우는 커피를 끓이는 단순기능만을 갖춘 제품에서부터 사용자의편의에 초점을 맞춰 커피농도 자동조절장치.보온유지 기능장치 등을 부착한 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두 5개 모델을 판매중이다.
동양매직은 한번에 10잔 가량을 만들 수 있는 대용량제품 위주로 3개 모델을 선보였다.커피를 끓이는 도중 유리용기를 빼내더라도 커피가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하는 드립스톱장치, 가열판에과열방지 안전장치를 부착하고 커피의 향과 온도를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수입제품 가운데는 필립스 제품이 각종 편의장치 외에 유리용기의 몸통이 넓고 얕아 청소하기에 편리하도록 디자인 됐으며,브라운 제품은 10잔 이상을 만들수 있는 대용량으로 필요한 만큼 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를 부착했다.
기본기능만을 갖추고 4~5잔을 끓일수 있는 제품은 4만~5만원대이며,커피농도 조절장치.드립스톱장치 등을 부착한 10~14잔의 대용량제품은 13만원대다.용산.세운상가 등 전문상가를 이용하면 권장 소비자가격보다 20~30% 저렴한 가 격에 구입할수 있다.
커피제조기를 구입할 때는 히터를 보호하는 과열방지용 안전장치가 부착돼 있는지 반드시 살펴야 한다.
〈林一東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