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로컬가이드] 제5회 춘천시민의 날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4면

◆제5회 춘천시민의 날 기념 경축행사 및 건강도시 선포식이 8일 오후 6시30분 호반체육관에서 열린다. 대북 공연으로 시작하는 기념식은 춘천시민상 시상에 이어 세계보건기구(WHO) 가입한 건강도시임을 선포한다. 기념식에 이어 오후 7시부터 설운도 현숙 배일호 강진 왕소연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열린다.
 
◆시래기축제가 9,10일 민통선 마을인 양구군 해안면 통일관 일대에서 열린다. 축제는 돌산령농악의 길놀이, 펀치볼 즉석 노래자랑, 아르굴 동아리의 섹스폰 연주 등의 공연과 더덕·도라지 캐기, 경운기 마차 타기, 쿵더쿵 떡메 치기, 시래기(무청) 타래 엮기 등의 체험행사도 열린다. 시래기 국밥·시래기 산채·흑돼지 등 특산물 먹거리 장터도 운영된다.

 
◆한림대 춘천성심병원은 10일 오전 병원 별관 9층 강당에서 심장의 날을 기념해 관련 건강강좌와 무료 검진을 한다. 성심병원 심장내과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혈압·혈당·혈중 콜레스테롤 등을 측정, 결과를 토대로 심장질환의 위험도를 평가해 이에 맞는 식이 및 운동요법을 처방해준다. 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정확한 검진을 위해 공복이어야 한다.

 
◆제 16회 세계사물놀이 겨루기 한마당이 9~11일 공주대 일원에서 열린다. 2004년까지 경기도 양평에서 열렸던 한마당은 2005년부터 충남으로 옮겨 왔으며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80여 개 팀이 참가한다. 대회기간 공연 겨루기 외에도 김덕수 사물놀이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