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호주 유학 프로그램 미리 확인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최고 명문사립 입학…특목고 입시 준비 쉬워

호주 정통 명문사립학교로의 조기유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abc멘토와 호주 TKEE 교육원이 함께 호주 BOB(Best of Best) 장단기 멘토링 유학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춘 호주 최고의 Top 10 명문 사립학교에서 공부하면서, 체계적인 학습관리 멘토링 과정을 통해 국제중·특목고 입시를 대비할 수 있는 장단기 유학 프로그램이다. 초등3~중등2년 학생이 대상이며, 2008년 1월 말부터 진행된다.

장기유학 프로그램(1년)은 호주 최고의 명문 사립학교(Brisbane Boys College, St. Margaret’s Anglican Girls School, Clayfield College 등) 에서 유학, 호주 최상류층 자녀들과의 교류를 통해 최고의 글로벌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출발 전부터 귀국 이후까지 체계적인 입시·학습관리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매월 학습 플랜을 함께 짜고 성과를 확인함은 물론, 호주 대학 및 정부 주최 수학·과학 경시대회와 영어 공인 인증시험에도 정기적으로 참가하게 된다. 봉사활동·캠프활동 등을 통해 인증서도 획득할 수 있다.
귀국 3개월 전부터는 귀국 후 국내학교 적응과 입시를 대비한 리터니(returnee)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방과 후에는 국어·영어·수학·사회 등 주요 과목과 골프·승마·수영·테니스 등 스포츠 활동 등 과외 수업이 진행된다.

단기 프로그램(10주/1학기)은 호주 학교 스쿨링을 먼저 경험하고 유학과정을 마친 후 장기유학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유학 기간 중 학습관리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단기 유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연간 4000~5000만원이나 드는 유학 비용을 지출하기 전에 시범적으로 현지 적응능력과 유학 성공 여부를 가늠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비용은 850만원(항공료·교복비 별도)으로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저렴하다.
주재훈 abc멘토 교육연구소장 / 02-575-3939

스쿨링, 2~3주 사전 교과서반 운영해 인기

글로벌에듀엔트레블에서는 2008년 겨울방학을 맞아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호주·뉴질랜드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스쿨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국과 계절이 반대인 두 지역은 학생들이 자연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날씨를 자랑하며, 정규수업 대비 2~3주의 사전 교과서반 운영이 큰 특징이다. ESL·수학·과학·사회 등 현지 교과서를 미리 예습함으로써 정규수업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현지 친구들과의 학습을 돕게 된다. 또 스노쿨링·카약 등 한국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관광을 통해 현지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호주는 공립 학교와 명문 사립 학교를 선택할 수 있으며, 뉴질랜드는 정규 수업 전 2박 3일간의 캠프 활동이 추가된다. 숙식은 현지인 홈스테이. 한국인 가디언을 통해 철저한 안전 관리가 이뤄진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고 싶은 초·중학생에게 권장할 만한 프로그램이다. 호주는 6주, 뉴질랜드는 7주 과정.10월까지 등록하는 모든 참가자에게 50만원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병년 글로벌에듀엔트레블 국제교류팀장 / 02-539-2727

한인교사가 관리하는 골드코스트 스쿨링

중앙일보에듀라인의 틴틴월드캠프는 15회에 걸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초중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윈터스터디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특히 호주 골드코스트 공립학교 스쿨링은 서퍼스 파라다이스 공립학교의 현직 한인교사가 직접 기획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 학생이 거의 없는 최적의 영어환경 속에서 현지인 홈스테이와 짝친구의 현지생활 적응 도움을 받게 된다. 매일 2시간의 영어집중 수업, 3시간의 정규수업 참여, 다양한 주말 액티비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학급당 3명 이하로 배정된다. 학생의 조건에 맞추어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뉴질랜드는 오클랜드 산하 공립학교에서 5주간 진행되며 사전 현지학생들과 함께하는 캠프와 로토루어 투어, 정규수업 참여, 버디 홈스테이로 구성되어있다. 10월 31일까지 등록 시 30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로 등록이 가능하다.
전지영 중앙일보에듀라인 글로벌교육사업팀장 / 02-3469-10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