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로컬가이드] 양양 연어축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양양 연어축제가 20, 21일 양양읍 남대천 둔치 일대에서 열린다. 용왕제로 시작하는 축제는 연어 맨손으로 잡기가 하이라이트로 이틀간 네 차례 연어를 잡을 수 있다. 족대로 산천어를 잡을 수도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연어 대한 모든 것을 연구하는 양양 내수면연구소를 견학하고, 연어와 사진 찍기, 연어요리도 시식할 수 있으며 뮤지컬 갈라 콘서트, 사물놀이 등 볼거리도 풍성하다.

 
◆제1회 국토정중앙 별 축제 및 학생 천체 관측대회가 20일 양구군 국토정중앙천문대에서 열린다. 대회는 천문대 한반도광장에서 태양관측 한반도 동서 퀴즈, 천문학자 초청강연, 별자리 문학 콘서트가 열린다. 또 망원경 운용법 평가, 관측대회, 도전 골든 별 등이 열린다. 문의 033-480-2237

 
 ◆단양지역 청소년축제 ‘우리는 0924’가 20일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단양공고 관현악단의 흥겨운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Tack Back’의 댄스공연, BMX 자전거묘기와 인기가수 FT 아일랜드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 네일아트·메이크업·곡물공예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나도 요리사·떡볶기 김밥공장 등 먹거리 행사도 마련된다.
 

◆충북 제천 덕주사는 20일 오후 5시 산사음악회를 연다. 가수 김흥국의 사회로 진행되는 음악회는 ‘진달래 꽃’의 마야, ‘단발머리’의 데이라이트, ‘비새’의 웅산 등 대중과 친숙한 뮤지션들과 함께 대금 연주자 유기준, 판소리 장경자 등이 출연해 수준 높은 음악을 선사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