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laza] 쿠쿠홈시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3면

쿠쿠홈시스는 국내 최초로 밥솥의 모든 조작 버튼과 LCD 화면을 제품 위로 올린 ‘탑컨트롤 에디션Ⅱ’(10인용, 모델명 CRP-HGXG1010FI)를 출시했다. 열전도율이 높은 가마솥 모양의 내솥에 고압 스팀에도 오래 견디는 코팅 기술 ‘엑스월샤인’을 채택했다. 41만원대.

코퍼스트는 원적외선 복사열 난방 방식의 천장형 난방기 ‘에코썬’을 출시했다. 스위치를 켜면 약 4분 내에 열이 난다. 설치 후 유지보수나 관리비가 거의 들지 않는다. 목표물에 원적외선을 직접 쏘아 열을 내므로 대류난방 방식에 비해 난방비를 30% 줄일 수 있다. 38만~46만원.

파인디지털은 17.8㎝(7인치) 화면을 갖춘 내비게이션 가운데 가장 얇은 18㎜ 두께의 ‘파인드라이브 iQ’를 다음달 초 출시한다. 자체 개발한 지도 ‘아틀란’을 적용했다. 아틀란은 직접 촬영한 사진을 바탕으로 제작했다. 예상 가격 50만원대.

델은 이달부터 하이마트 250개 매장에서 노트북과 데스크톱 컴퓨터 판매를 시작한다. 직접 판매 방식을 고수하던 델은 올 들어 세계에서 유일한 오프라인 서비스센터를 서울 용산에 마련한 데 이어 지난달 홈플러스에 입점하는 등 한국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락앤락은 김치의 아삭한 맛을 오래 가게 하는 2008년형 ‘락앤락 김치통’을 출시했다. 손잡이가 하나인 기존 김치 용기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두 개로 늘렸다. 보관할 수 있는 김치 포기 수를 표시해 가족 수 및 김치 냉장고 크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1만1000~1만9800원.

무림페이퍼는 내년 달력을 탁상용과 벽걸이용 두 종류로 만들어 고객에게 돌리기 시작했다. 탁상용은 고급인쇄용지 세 종류로, 벽걸이용은 범용 인쇄용지 두 종류로 제작됐다. 일찌감치 달력을 돌리는 것은 고객 선점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