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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자보수 뒤에도 再점검하는 ASA제도 도입-(주)우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주택업체인 ㈜우방이 아파트 입주자를 위해 사전서비스(BS).사후서비스(AS)에 이어「애프터 서비스 애프터」(ASA)제도를 도입,실시키로 했다.
ASA는 애프터서비스를 위해 설치된 고객상담실과 시설관리부에입주자의 하자발생 신고가 접수되면 즉시 AS팀이 출동해 보수를하고 2~3일 뒤 다시 현장을 방문해 문제점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제도.
회사측은『이 제도가 고객만족을 위한 2단계 애프터서비스』라고설명하고『입주민이 사소한 것이라도 만족할 수 있을 때까지 하자를 보완하는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우수고객 「대출예약제」 ○…대동은행은 1일부터 거래실적이 우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보증인없이 서명만으로 대출가능한「대출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은행자금 수급계획이 변경될 경우 고객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도입한 이 제도는 기업의 자금확보에 유리하고 개인고객이 가계자금마련을 미리 계획할 수 있어 생활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큰 장점.
대출예약한도는 기업이 5억원이하,개인은 3백만원이하며 대출예약증서를 발급받아 예약신청을 한 날로부터 6개월이내 고객이 지정한 날에 대출을 받을 수 있다.
[全國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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