慶北大에 교육연구관 기증-대우그룹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0면

○…대우그룹이 경북대에 1천3백평부지에 4층건물규모의 사범대교육연구관을 건립,기증하기로 했다.
대기업이 기업활동과 연관이 없는 비공학계열 대학에 건물을 건립해 기증하는 것은 지방대에선 처음 있는 일이다.
[大邱] ○…한국유권자연맹 대구지부(회장 김도연)는 28일부터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대구.경북지방 여성지도자를 대상으로「여성지도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신탁은행 대구지점강당에서 열리는「여성지도자교육」은 내년 지방의회선거를 앞두고 여성의 정치적 지도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大邱] ***재해위험 지구 일제점검 ○…예천군은 장마에 대비,관내 재해위험지구및 방재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이번 점검에서 정비.철거및 보수가 필요한 시설물등에 대해서는 관리책임자를 지정,보수하는 한편 순찰강화등 방재예방활동도 정기적으로 펼 예정이다.
[醴泉] ***4차선 확포장공사 착공 ○…영천군내 비포장벽지도로인 화북면정각리~자양면옥계리간 길이 16.7㎞,너비 4.5m도로의 4차선 확포장 공사가 27일 52억1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착공돼 올해말 완공된다.
[永川] ***이웃간 방범비상벨 설치 ○…칠곡군은 주택밀집지역과 방범취약지에 1천3백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3백37대의 이웃간 방범 비상벨을 설치하기로 했다.
비상벨 설치비용은 대당 4만원으로 자부담 1만4천원이다.
[漆谷]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