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銀경제硏」업무개시-대구은행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대구은행에서 설립한 ㈜大銀금융경제연구소가 2일 문을 열고업무를 시작했다.
10억원의 자본금으로 설립된 이 연구소는 기획관리실,금융.경영.산업연구실등 4室로 구성돼 있으며 초대 소장에는 權동석대구은행상무이사가 임명됐다.
대은금융경제연구소는 앞으로 금융시장개방에 따른 지역금융기관의역할.방향,산업구조연구.분석외에 기업경영분석과 컨설팅업무,기타용역사업을 맡는 종합연구기관 역할을 하게 된다.
○…대구상공회의소는 29일 오후5시 蔡병하 제15대 상의회장취임식을 가졌다.
曺해녕시장.대구지방국세청장.세관장등 유관기관 인사와 지역경제인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취임식에서 채회장은『지역경제계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회장은 이날 재임중 역점사업으로 구미~포항간 산업고속도로를조기에 건설토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대구.경부지역의 경제적 구심체 역할을 할 무역센터도 조기착공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大邱세무서 개소 60주년 ○…대구세무서가 1일로 개소 60주년을 맞았다.1934년 설립돼 대구.경북지역의 국세업무를맡았던 대구세무서는 현재 대구시중구의 세무만 담당하는 기관으로줄어들었지만 세수실적은 지난해 2천3백억원으로 69년의 21억6천만원보다 1 백배 이상 늘었다.
중구동인2동 한국은행대구지점 자리에서 시작된 대구세무서는 그동안 일곱차례나 청사를 옮긴뒤 수창동 현청사에 자리를 잡아 대구.경북세정의 증인역할을 하고 있다.
***판매한 완구 無料수리 ○…동아백화점은 어린이날을 맞아 1일부터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1일부터 6일까지 지금까지 판매한 완구를 무료로 수리해주고 있으며 5일 오후1시에는 본점5층 소공원에서 어린이노래경연과 만화영화를 상영하고 오후4시에는 동아쇼핑 8 층아트홀에서 세계우수만화영화를 무료로 보여준다. [大邱=洪權三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