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람사람>이홍수,김목일,안기영,박삼중,이재수,고흥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李弘守씨(한국교원대교수)는 최근 한국음악교육학회 정기총회에서 제7대회장으로 선출됐다.
◇金목일 대구.경북포럼 대표는 28일 오전7시 대구프린스호텔에서 玄勝一 국민대총장을 초청,「새로운 시대와 우리의 과제」를주제로 창립조찬회를 가졌다.
***「아카데미운동」세미나 ◇安基榮 흥사단이사장은 30일과 5월1일 이틀동안 수유동 아카데미하우스에서「아카데미운동의 진로와 과제」를 주제로 제4회 흥사단 발전연구세미나를 연다.
***「참되게 사는길」강연 ◇朴三中스님(자비사주지.전국재소자교화후원회장)은 29일 오후6시30분 서강대 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에 초청돼「참되게 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韓方 동서남북』펴내 ◇李在樹 경산대한의과대 동창회장은최근 국민들에게 올바르고 알기 쉬운 한방상식을 제공하기 위해『한방 동서남북』을 발간하고 장애인.영세민들에게는 무료 배부한다. ***崔炯佑장관 초청 강연 ◇高興化 중앙대 사회개발대학원장은 29일 오후5시 동교 대학원 국제회의실에서 崔炯佑내무부장관을 초청,「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방행정의 과제와 방향」이라는 주제로 지방의회 최고지도자과정 특강을 실시한다.
***元老 애국지사 초청 ◇李忠吉 국가보훈처장은 27일 여의도에 있는 중국식당 백리향에서 金勝坤광복회장을 비롯, 李康勳 前광복회장등 생존 애국지사 13명을 초청해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氣象업무변천 강연 ◇奉鍾憲 기상청장은 29일 공주대에서열리는 기상학회에 참석,「한국기상업무의 변천과 미래의 전망」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불교CATV 사장에 ◇金泰應스님(경남양산통도사주지)이 최근 열린 (주)불교유선텔레비전 이사회에서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되었다.사무실은 서울마포구마포동 불교방송 건물2층.
***친절기사 선행장 수여 ◇金東洙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장은 27일 택시기사 劉성조씨등 1백35명에게 제28차 친절기사 선행장을 수여.
***미래의 生活정치 발표 ◇李富榮 민주당최고위원은 30일 서울대교수회관에서 대한가정학회 주최 학술토론회에 초청받아「미래사회와 생활정치」를 주제로 발표한다.
***獨교수에 名博학위 ◇張乙炳 성균관대총장은 29일 오전11시 대학본부 계단회의실에서 독일 한스 요아킴 히르쉬교수(쾰른大 형사법연구소장)에게 한국형법학 발전과 양교의 학문적 유대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
***大統領특사로 출국 ◇黃明秀 국회의원(前민자당사무총장)은29일 코스타리카 대통령 취임축하를 위한 대통령특사로 출국.
***人間개발경영자연구회 ◇崔昌洛 한국인간개발연구원장은 28일 롯데호텔사파이어볼룸에서 車東世산업연구원장을 초청,「한국경제의 리스트럭처링 과제」를 주제로 인간개발경영자연구회를 개최.
***都.農 결연식개최 ◇金裕赫 새마을운동중앙협의회장은 28일 광주시민회관에서 광주시 동단위와 전남북 읍.면단위 1백78개 마을의 결연식을 개최.
***아동문집 발간위원장 ◇金鐵水씨(아동문학가)는 최근 중국연길에서 열린「韓中아동문학선집 제2집 발간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선임됐다.
***아시아愛犬 전람회 ◇全昌洙 한국사역애견협회장은 5월1일올림픽공원에서 아시아애견전람회를 연다.
***三星,25萬달러 지원 아웅산테러사건으로 순직한 金在益 前대통령경제수석비서관의 학문적 업적을 기리는 세미나실이 三星그룹 李健熙회장의 지원으로 미국 스탠퍼드大에 만들어져 5월4일 문을 연다.
「김재익 추모 세미나실」은 스탠퍼드大가 경제학관을 새로 지으면서 이 대학 출신 외국인을 기념하기위해 만든 세미나실중 하나다. 스탠퍼드大 출신 한국인 동문들은 92년 이 대학이 외국인졸업생을 기리는 세미나실을 만든다는 계획을 전해듣고 故 金수석을 추천했으며 세미나실 개설에 필요한 25만달러는 三星 李회장이 지원했다.
故 金수석은 68년부터 73년까지 이 대학에서 공부하며 통계학석사와 경제학박사학위를 받았다.
개관식에는 고인의 부인 李淳子교수(숙명여대)와 陳 稔 前동자부장관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故 金수석의 경기고동창(53회)인 李滿益화백(李仲燮미술상 수상작가)이 그린 金수석의 초상화를 세미나실에 걸기로 했다.
***에너지 절약 캠페인 ◇李哲興 대한송유관공사 사장은 29일 북한산 구기터널 입구에서 임직원 2백30여명과 함께 에너지소비절약 캠페인을 벌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