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과 미백을 한 번에 명품피부 만들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피부'가 나이를 가늠케 하는 척도가 되면서 피부를 보다 젊게 가꿔주는 안티에이징(anti-aging) 제품이 갈수록 인기다.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주름개선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은 물론, 20대 젊은층도 주름방지에 큰 관심을 보여 소비계층이 넓어지면서 안티에이징 제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여심을 유혹하는 제품들이 쏟아지면서 탄력과 미백을 한 번에 잡아 '젊은 피부' 를 꿈꾸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그렇다면 그런 시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닥터포유 홍대점 박혜성 원장의 통해 알아보았다.

가는 세월마저 잡아주는 리펌 리프팅

나이가 들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입 꼬리가 아래로 늘어지게 되는데, 이는 심술난 얼굴, 화난 얼굴처럼 보이면서 원래 나이보다 늙게 보여 진다. 깊어진 팔자 주름과 입가 주름을 개선하고 싶다면, 작고 탱탱한 얼굴로의 변신을 원한다면 리펌 페이스 리프팅으로 세월의 흔적을 없애는 아름다운 성공을 꿈꿀 수 있다.

박 원장은 “리펌 리프팅은 주름을 개선하여 얼굴 전체를 수술 없이 리프팅시키는 첨단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탁월한 주름 개선 효과와 얼굴 리프팅이 특징으로 시술 직후부터 3-6개월 동안 계속 콜라겐 섬유의 재배열이 이루어져, 턱 선이 샤프해지는 등 리프팅 효과와 함께 주름 개선 효과가 지속적으로 나타나 처진 얼굴이 젊어지게 되는 것이다.” 고 전했다.

피부 접촉 쿨링 방식의 치료로 피부 표피를 보호하여, 기존 레이저 시술과는 달리 시술시 통증이 거의 없으며 시술 직후부터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30분 정도의 짧은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직후에도 화장이 가능하다.

피부 상태에 따라 1회로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2-4주 간격으로 3-5회 시술하는 것을 권장하며, tca와 함께 치료하면 보다 뛰어난 잡티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아기처럼 맑고 깨끗한 피부 - TCA

명품피부란 어떤 것일까? 주름은 물론 잡티마저 없앤 팽팽하고도 깨끗한 피부가 그 기준이 되지 않을까 싶다.

TCA치료는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작용이 있는 TCA 용액을 색소 질환의 깊이에 따라 농도를 적절히 조절해 필링 하는 시술로 피부 재생뿐 아니라 불순물이 제거되는 원리에 의해 시술로 때가 낀 듯 얼룩졌던 피부색이 균일하게 되는 효과가 나타난다.

한 달 4회의 치료로 착색된 바깥 피부를 벗겨내 버리고 안쪽의 새롭고 깨끗한 피부를 태어나도록 하여 어두워진 피부톤을 밝게 하고 모공, 여드름, 리프팅의 개선으로 명품피부를 만들 수 있다.

농도와 바르는 힘의 조절이 가능해 얕은 필링에서부터 상당히 깊은 필링까지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흉터나 딱지, 출혈 등이 없으며 통증 역시 거의 없다. 시술 며칠 후 피부가 검어지고, 당기며, 갈라지고 각질 같은 것이 떨어져 나가면서 새로운 피부가 올라오게 된다.

약간의 개인차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일상생활에 큰 지장 없이 한달 후에는 아기 피부처럼 환한 피부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Easy Peel과 함께 IPL이나 마이크로 니들을 병행하면 화이트닝 효과를 더욱 상승시킬 수 있다.

■ 도움말 닥터포유 홍대점 박혜성 원장
( www.dr4u.co.kr / 02 - 334 - 8840 )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